아이뮤즈, 유리창 청소 로봇 클링봇 2세대 출시
상태바
아이뮤즈, 유리창 청소 로봇 클링봇 2세대 출시
  • 월간 오디오
  • 승인 2021.04.26 15:25
  • 2021년 04월호 (58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포유디지탈(대표 최우식)이 운영하는 가전 브랜드 아이뮤즈가 유리창청소로봇 클링봇 1세대 3만 대 완판 후 최근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2세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뮤즈는 노트북과 태블릿, 스마트 액세서리 등 다양한 IT가전과 생활가전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클링봇 2세대는 고층 아파트 창문도 누구나 손쉽게 청소할 수 있는 창문청소로봇이다.

해당 제품은 미세먼지가 쌓이는 베란다 외창은 물론 벽면이나 대리석, 거울 등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의 청소를 더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창문 청소기다. 청소하고자 하는 위치에 부착하여 작동시키면 인공지능 시스템이 청소 범위를 파악하여 자동으로 청소를 진행한다.

혁신적인 쿨링팬 기술을 통해 대상에 강력 흡착한 상태에서 청소 위치의 청소표면을 파악하여 S자 움직임을 통해 청소를 진행하며, 극세사 걸레를 사용해 표면 손상이 거의 없이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다.

더불어 허공탐지 센서와 프레임 탐지 센서를 탑재해 외부 환경이나 건물 구조에 부합하는 안전한 청소가 가능하다. 특히 유선 작동을 기반으로 비상시 가동하는 베터리를 내장하고 있으며, 낙하 방지 UPS와 안전로프를 지원하여 안정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일부 해외 직구제품은 안전인증이나 사고시 책임을 물을 수 없지만 아이뮤즈 클링봇은 국내 AS가 가능하며, KC인증은 물론 배상책임보험까지 가입되어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클링봇 2세대는 사용자의 편의성까지 극대화했다”면서 “LED 점등과 사운드 알람, 무선 리모컨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보다 손쉬운 창문 청소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뮤즈는 새롭게 출시하는 생활가전 제품인 클링봇 2세대의 출시에 맞춰 예약판매를 다음달 5일까지 19일간 한정 진행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8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4월호 - 58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