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드론 활용서비스 발굴... 'DNA+ 드론 포럼’ 창립총회
상태바
과기정통부, 드론 활용서비스 발굴... 'DNA+ 드론 포럼’ 창립총회
  • 월간 오디오
  • 승인 2021.04.23 21:50
  • 2021년 04월호 (58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드론 활용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 발굴
산ㆍ학ㆍ연ㆍ軍 등 드론산업 이해관계자로 구성ㆍ운영
‘비즈니스 모델, 플랫폼, 표준화’ 등 3개 분과 구성
"ICT 기술과 융합한 드론 시장 개척 중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4월 22일, 새로운 드론 활용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DNA+ 드론 포럼’ 창립총회를 열었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인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의원, 과기정통부 기초원천연구정책관 김봉수 국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의장 및 임원 인선, 회칙 의결 등을 실시했다.

본 포럼은, 드론 산업의 패러다임이 제조업에서 서비스로 변화함에 따라 이에 대응하기 위해 데이터(Data), 네트워크(Network), 인공지능(AI) 기술을 드론과 접목(이하 ‘DNA+드론’)하여 새로운 드론 활용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산ㆍ학ㆍ연 구심체다.

아울러,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이 주관하며, 산ㆍ학ㆍ연ㆍ軍 등 다양한 드론산업 이해관계자 50여개 기관으로 구성ㆍ운영된다.

과기정통부 기초원천연구정책관은 “드론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나라의 ICT 기술과 융합하여 드론과 관련된 서비스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에 창립한 ‘DNA+드론 포럼’을 통해 새로운 드론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ㆍ확산시킴으로써 국내 드론 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8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4월호 - 58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