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분야 '투자기관협의회', 비대면으로 열어
상태바
해양수산분야 '투자기관협의회', 비대면으로 열어
  • 월간 오디오
  • 승인 2021.04.22 21:57
  • 2021년 04월호 (58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해양수산 기업 투자유치 지원
‘해양신산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일환
"적기 투자로 해양수산 기업 자금 확보에 도움될 것"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기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2021년 제1차 해양수산 투자기관협의회’를 지난 21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해양수산 투자기관협의회’는 해양수산부의 투자유치 지원사업 중 하나인 ‘해양신산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해양수산 분야에 대한 민간 투자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해양수산 분야 유망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기 위해 2017년 8월에 18개 투자기관이 참여하는 협의체로 출범했다.

참여기업 중 ㈜씨위드는 해조류를 활용하여 깨끗하고 식감이 좋은 대체육을 개발하고 있다. 대체육 생산에 활용되는 배양액을 해조류 유래 물질로 대체하여 생산비용을 대폭 절감했으며, 고기의 식감과 비슷하다는 장점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비앤에프솔루션은 강원도 청정수로 직접 양식한 송어의 정액에서 세포재생 물질인 폴리디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를 추출하여 화장품, 의료기기(필러), 의약품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 물질은 항염, 피부재생, 혈관생성 및 광손상 피부 회복, 발모 촉진 등의 효능이 있어 향후 시장 수요가 높을 것으로 평가된다.

해수부 해양수산과학기술정책과장은 “이번 협의회가 해양바이오 기업과 투자기관 간 정보교류의 장이 되어 투자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해양수산 기업들이 적기에 투자를 받아 자금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양수산 투자기관협의회를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8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4월호 - 58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