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노사재단,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워크숍'
상태바
고용부-노사재단,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워크숍'
  • 월간 오디오
  • 승인 2021.04.22 19:53
  • 2021년 04월호 (58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 선정 지자체 참석
성공적 과업 수행 지원 목적
사업방향 및 주요 추진계획 점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워크숍‘이 지난 21일, 대전 호텔아이시시(ICC)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공모를 통해 ‘2021년도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에 선정된 9개 지자체가 모여, 사업 시작 단계에서 ‘상생형 지역일자리’에 대한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별 계획을 공유․보완하는 학습과 토론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성공적인 과업 수행을 지원하고자 열렸다.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은 지난 2017년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을 신설해, 지역의 경제주체인 노사민정이 양보와 협력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 일자리 모델을 마련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광역 및 기초 자치단체에 컨설팅을 지원 중이다.

올해는 전라남도 등 9개 지자체를 선정했으며, 재정지원과 함께 일자리 전문가로 구성한 현장자문단 운영을 통해 지역별 일자리 모델의 성공적인 마련‧이행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갖고, 지역별 일자리모델 추진계획을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고용‧노동‧산업 전문가들이 함께 자리해 지역별 발표 내용을 토대로 지역 일자리 사업방향 및 주요 추진계획을 점검해 보고, 보완 의견을 제시하는 등 토론 시간도 가졌다.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우리나라 제1호 상생형 일자리 모델인 ‘광주형 일자리’는 일자리 창출이라는 공동목표 아래 지역 노사민정이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대안을 마련했기에 가능했다. 향후 재단에서는 더욱 많은 지자체들이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모델을 잘 마련하고, 상생형 일자리 선정에 이르도록 지원해서 지역 고용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58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4월호 - 585호)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