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rutech NCF Booster · Shaft Bar Adjusters
상태바
Furutech NCF Booster · Shaft Bar Adjusters
  • 이승재 기자
  • 승인 2021.02.14 00:02
  • 2021년 02월호 (583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욱 세밀하게 파워 케이블을 지지하는 방법

요즘 후루텍에서 가장 핫한 것이 NCF다. 특히 전원 관련 신제품에는 반드시 NCF가 붙어 있을 정도다. NCF는 ‘Nano Crystal² Formula’라는 뜻이며, 이 NCF는 음질을 개선하는 특성을 가진 후루텍 독점의 일렉트리컬 및 메커니컬 댐핑 재료인데, 정전기를 제거하는 음이온을 발생시키고 열에너지를 원적외선으로 변환시키는 특수 결정질 재료를 바탕으로 압전 댐핑 특성을 추가하기 위해 나노 크기의 세라믹 입자 및 카본 파우더를 결합한 것이다.

이 NCF를 사용해 오디오 액세서리를 만든 것이 동사의 NCF 부스터 프로덕츠 라인업이며, 이 라인업에서 가장 대표적인 제품이 이번에 소개하는 NCF 부스터다. 이 오디오 액세서리는 파워 케이블의 IEC 및 AC 단자를 지지하거나 또는 다양한 오디오 케이블의 선재를 받쳐 주는 커넥터 및 케이블 홀더 제품으로, 케이블과 바닥 사이의 접촉 지점을 최소화시키고, 전자기 간섭을 줄여 주며, 커넥터에 대한 NCF 댐핑 지원을 제공해 오디오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NCF 부스터는 NCF 외에도 여러 가지 소재가 동원되어 제작되었는데, 톱 클램프 유닛은 스테인리스 스틸 블록과 오디오 등급 NCF 나일론 수지로 되어 있으며, 그 아래 서포트 유닛은 오디오 등급 ABS 수지와 NCF 나일론 수지로 되어 있고, 가장 아래의 베이스 유닛은 오디오 등급 ABS 수지와 미끄럼 방지·충격 흡수 플레이트, 카운터 웨이트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기둥인 샤프트 바는 니켈 도금된 황동으로 되어 있으며, 약 59mm(결합되는 부분 제외) 길이로 총 4개가 포함되어 있다.

이 제품을 오디오 시스템에 적용하는 방법은 우선 전원 케이블의 단자나 케이블의 선재를 받치는 부분(서포트 유닛)의 측면에 있는 노브를 돌려 높이를 조절하고, 그다음 전원 케이블의 단자나 선재를 올려놓고, 그 위를 톱 클램프로 덮고, 동봉된 고무 밴드로 고정하는 순서로 사용하면 된다.

NCF 부스터에는 여러 가지 옵션을 적용할 수 있다. 옵션 중 하나인 길이를 연장할 수 있는 익스텐션 샤프트 바가 NCF 부스터와 함께 본지에 소개된 바 있는데, 이번 옵션은 샤프트 바 조절기(Shaft Bar Adjusters)다. 이것은 NCF 부스터의 높이를 손쉽게 조절하기 위해 만든 제품으로, 더욱 세밀하게 높이를 조절해야 할 때 사용하면 될 것 같다. 이 옵션에도 역시 NCF 나일론 수지가 제품에 포함되어 있으며 나머지 부분은 니켈 도금 황동으로 되어 있다.

연결 방법은 NCF 부스터의 샤프트 바에 샤프트 바 조절기의 검은색 부분을 꾹 눌러 연결하고 나사 부위에 다른 샤프트 바를 연결하면 된다. 그리고 결합한 후 샤프트 바 조절기를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높이가 높아지며 최대 7mm까지 높일 수 있다. 주의 사항은 샤프트 바를 2개 연결한 후 샤프트 바 조절기를 연결하지 말라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풀릴 가능성이 있는 모양이다. 


NCF Booster 
가격 39만원

NCF Booster Shaft Bar Adjusters
가격 5만5천원

583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2월호 - 583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