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 D’Agostino Momentum Integrated Amplifier
상태바
Dan D’Agostino Momentum Integrated Amplifier
  • 장현태
  • 승인 2021.01.09 14:47
  • 2021년 01월호 (582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2020년을 빛낸 베스트 오디오 시스템 Part.1

극찬을 하지 않을 수 없는 최고의 인티앰프

모멘텀 인티앰프는 모멘텀 시리즈의 프리앰프와 스테레오 파워 앰프의 장점들만 절묘하게 조합해 최상급 하이엔드 인티앰프로 탄생되었다. 출시되자마자 베스트셀러로 인정받았고, 첫 선을 보인 당시나 지금이나 이슈가 되는 인티앰프라고 할 수 있다. 디자인 핵심 콘셉트는 명품 브레게 시계의 영감을 얻은 원형 미터와 곡면 처리의 화려한 외관이다. 마치 예술품을 보는 듯 명품의 향기가 가득하다.

모멘텀 인티앰프는 모멘텀 프리앰프를 기반으로 파워 앰프가 완벽히 결합된 모델이며, 인티앰프로는 보기 드물게 분리형 전원부를 채용했는데, 본체 하단의 스파이크가 안착되도록 디자인되어 마치 전원부가 대형 받침대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인티앰프는 프리앰프 사이즈이지만 신뢰성이 보장된 모듈화 개념의 어셈블리 모듈들을 통해 4Ω에서 400W, 8Ω에서 200W의 출력의 고출력 앰프로 완성되었으며, 2Ω까지 대응되기 때문에 낮은 임피던스까지 떨어지는 대형 스피커들도 효과적으로 핸들링할 수 있다. 그리고 대형 알루미늄을 CNC 가공해 하나의 덩어리로 만들어 낸 분리형 전원부를 통해 사운드에서 강력하고 에너지가 꽉 찬 저역 재생 능력을 맛볼 수 있다.

센터에 위치하는 대형 미터의 테두리는 볼륨 노브 동작을 수행하는데, 이 어테뉴에이터 볼륨은 정교한 스텝과 클릭감으로 미세하게 튜닝되어 마치 명품 시계의 초침 느낌 같은 고급스러운 조작감이 인상적이다. 이 밖에도 톤 컨트롤 기능을 갖추었고, 일반적인 IR 리모컨과 달리 거리와 장애물에 대한 고민이 없는 블루투스 리모컨이 사용되었다.

사운드를 정리해 보면, 클래스AB이지만 클래스A에서 느낄 수 있는 사운드의 질감과 디테일로 완성되었다. 중역은 풍부한 질감 표현과 자연스러움을 느낄 수 있고, 저역은 응집력과 민첩함을 갖추었다. 작은 볼륨 레벨에서도 이질감이 없이 자연스럽고, 깊게 정돈된 스테이지를 만들어 주었으며, 에어감과 미묘한 움직임도 놓치지 않고, 분리형 대형기에서 들어왔던 순발력까지 갖추었다. 지금까지 세상에 없던 최고의 인티앰프임을 확실히 증명해 보이는 제품이며, 상상 그 이상을 지향하는 최고의 인티앰프로, 극찬을 하지 않을 수 없는 베스트셀러 앰프라고 할 수 있다. 


가격 6,200만원   실효 출력 200W(8Ω), 400W(4Ω), 800W(2Ω)   아날로그 입력 XLR×6   주파수 응답 0.1Hz-200kHz(-1dB)   S/N비 95dB   디스토션 0.1% 이하   입력 임피던스 1㏁   출력 임피던스 0.12Ω   크기(WHD) 40.6×20.3×45.7cm   무게 54kg(파워 서플라이 포함)

582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1월호 - 582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