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n New Majik DSM
상태바
Linn New Majik DSM
  • 장현태
  • 승인 2021.01.09 14:25
  • 2021년 01월호 (582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2020년을 빛낸 베스트 오디오 시스템 Part.1

고음질 스트리밍 음원 시대에 최적화된 올인원 솔루션

린의 신형 매직 DSM 네트워크 플레이어는 디지털 스트리밍 재생을 지원하는 심플한 형태의 올인원 솔루션의 제품으로, 고음질 스트리밍 음원 시대에 요구 사항들을 가장 합리적으로 잘 담아낸 모델이다.

2009년 출시 이후 지난 10년을 책임진 1세대 버전을 이은 2세대 버전은 디자인과 성능을 업그레이드시켜 완전한 풀 체인지 모델로 선보였다. 디자인 콘셉트는 셀렉트 DSM 플레이어와 패밀리 스타일로 제작되었는데, 심플하고 깔끔한 스타일이며, 현대적인 인테리어의 어떤 공간에도 어울린다. 매직 DSM은 플랫폼의 공용화를 위해 전면 디스플레이는 동일하게 블랙 아크릴 패널에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시인성을 높였다.

동사의 오랜 하드웨어 개발 노하우와 진화를 거듭한 결과, 신형 매직 DSM은 One Board 설계를 기반으로 자체 알고리듬으로 완성되었다. DAC 아키텍처인 Katalyst에서 파생된 기술을 통해 저 노이즈와 낮은 지터 클록으로 더욱 성능을 향상시켰고, 파워 앰프부에는 채널당 100W의 클래스D 증폭 방식의 앰프를 내장시켜 가정에서는 사용하기에 충분한 출력으로 완성시켰다.

전문 스트리밍 플레이어답게 다양한 디지털 포맷과 다양한 음원 재생 어플을 지원하는데, 타이달, 스포티파이, 코부즈 무손실 스트리밍 서비스 및 룬 연동까지 완벽히 지원한다. 물론 대부분의 음원과 와이파이, 에어플레이, 블루투스 연동도 기본이며, 4K 호환 HDMI 연결도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비디오 재생 기기들과 연결이 용이하다. 여러 대의 DSM 플레이어를 연결해 고성능 멀티 룸 시스템 구성이 가능하며, MM 입력 포노단이 갖춰져 간단히 LP 재생도 가능하다. 그리고 전면 헤드폰 단자를 만들어 두어 헤드 파이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사운드는 중역과 고역의 표현력이 차분하고 조밀하며, 클래스D의 일반적인 들뜬 사운드 느낌이 없이 제법 다이내믹한 성향을 지녔다. 그리고 고급 플레이어와 DAC에서 느껴 볼 수 있던 음의 골격이 뚜렷하고 꽉 차며 견고함이 있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한마디로 매직 DSM은 네트워크 음악 플레이어, 프리앰프 및 파워 앰프뿐만 아니라 필요한 다기능까지 모두 포함된 올인원 제품으로, 오디오 입문용과 서재나 작은 공간의 서브 시스템용으로 최적의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가격 700만원   실효 출력 100W, 클래스D   디지털 입력 Optical×1, Coaxial×1, USB B×1, Ethernet×1   HDMI 입·출력 4/1(ARC)   아날로그 입력 RCA×1(Phono/Line)   아날로그 출력 RCA×1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헤드폰 출력 지원   크기(WHD) 35×10×35cm   무게 4.1kg

582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1월호 - 582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