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rutech NCF Booster · Extension Shaft Bar
상태바
Furutech NCF Booster · Extension Shaft Bar
  • 이승재 기자
  • 승인 2020.12.09 16:27
  • 2020년 12월호 (581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워 케이블을 완벽하게 지지하는 특급 서포터

최근 월간 오디오를 통해 지속적으로 후루텍의 오디오 액세서리가 소개되고 있다. 이 액세서리들은 NCF 부스터 프로덕츠 라인업에 속해 있는데, 제품에 NCF가 적용되어 있는 것이 핵심이다. NCF는 ‘Nano Crystal² Formula’를 뜻하며, 이 NCF는 음질을 개선하는 특성을 가진 후루텍 독점의 일렉트리컬 및 메커니컬 댐핑 재료인데, 정전기를 제거하는 음이온을 발생시키고 열에너지를 원적외선으로 변환시키는 특수 결정질 재료를 바탕으로 압전 댐핑 특성을 추가하기 위해 나노 크기의 세라믹 입자 및 카본 파우더를 결합한 것이다.

후루텍의 NCF 부스터 프로덕츠 라인업 중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NCF 부스터와 익스텐션 샤프트 바 제품이다. 동사의 NCF 부스터는 파워 케이블의 IEC 및 AC 단자를 지지하거나 또는 다양한 오디오 케이블의 선재를 받쳐 주는 커넥터 및 케이블 홀더 제품이다. 이 제품을 오디오 시스템에 적용하면 케이블과 바닥 사이의 접촉 지점이 최소화되고, 전자기 간섭이 줄어들며, 커넥터에 대한 NCF 댐핑 지원을 제공해 오디오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그리고 익스텐션 샤프트 바는 NCF 부스터의 옵션 제품으로, NCF 부스터에 이를 결합해 높이를 높일 수 있다.

NCF 부스터는 보기에는 단순해 보이지만 여러 가지 소재로 이루어진 제품이다. NCF 부스터의 톱 클램프 유닛은 스테인리스 스틸 블록과 오디오 등급 NCF 나일론 수지로 되어 있으며, 그 아래 서포트 유닛은 오디오 등급 ABS 수지와 NCF 나일론 수지로 되어 있다. 가장 아래의 베이스 유닛은 오디오 등급 ABS 수지와 미끄럼 방지·충격 흡수 플레이트, 카운터 웨이트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익스텐션 샤프트 바는 니켈 도금된 황동으로 되어 있으며, 약 59mm(결합되는 부분 제외) 길이의 샤프트 10개가 하나의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NCF 부스터에는 이 샤프트가 4개 포함되어 있다.

이 제품을 오디오 시스템에 적용하는 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하고 직관적이다. 전원 케이블의 단자나 케이블의 선재를 받치는 부분의 측면에 있는 노브를 돌리면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높이를 조정한 후에 전원 케이블의 단자를 올려놓고, 그 위를 톱 클램프로 덮고, 동봉된 고무 밴드로 고정하면 된다. 그리고 익스텐션 샤프트 바를 추가해 높이를 얼마든지 높일 수 있는데, NCF 부스터의 베이스부터 샤프트 끝까지의 높이가 약 145mm이며 이 10개 1세트를 추가하면 약 440mm까지 길이를 길게 할 수 있다. 그래서 벽체 콘센트에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동사의 홈페이지에서 이 제품이 실제로 적용된 사진들을 보면, 대부분 NCF 부스터에 익스텐션 샤프트 바를 추가해 길이를 조절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또한 NCF 부스터에 익스텐션 샤프트 바와 NCF 부스터-시그널을 블록처럼 결합해 여러 개의 케이블을 동시에 지지하기도 하고, 기기도 지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NCF Booster
가격 39만원

Extension Shaft Bar
가격 4만8천원

581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0년 12월호 - 581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