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hion Argon0
상태바
Amphion Argon0
  • 김남
  • 승인 2020.11.06 17:00
  • 2020년 11월호 (580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요즘에는 이 북셀프 스피커들이 잘 팔린다! 베스트 17기종

작고 우아한 인클로저 안에 담긴 독특한 기술력

앙증맞을 정도의 미니 사이즈 기종이다. 이 스피커는 1인치 티타늄 트위터와 4.5인치의 우퍼가 전부이지만, 반면 소리가 당차기 짝이 없어 당연히 주목하게 된다. 트위터가 특이하다. 웨이브 가이드에 푹 파묻혀 있는데 마치 혼 스타일을 닮았다. 특히 이 혼 스타일의 웨이브 가이드와 좁은 배플, 트위터와 미드·우퍼를 바싹 위아래로 붙인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핀란드의 이 제작사는 1998년에 창립했는데, 그들의 제품들은 마치 겨울 왕국의 공주 같은 생김새가 인상적이며, 중·저가 모델일지라도 예상을 뛰어넘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동사의 시리즈는 플래그십인 크립톤에서 엔트리인 헬륨까지 다양한데, 시청기가 포함되어 있는 아르곤 시리즈는 상위 급이다.

아르곤0는 아르곤 시리즈에서 가장 스몰 사이즈로 점점 증가하는 독신 가구를 위한 기동성 있는 제품으로 개발된 작고 우아한 제품이다. 작아도 보기와 달리 크기를 초월하는 실내 장악력이 있어서 보통 아파트 방이라면 충분히 울리고도 남는다. 책상 위에 올려놓는 PC 파이 용도와는 차원이 다르다는 것이다. 이 시리즈의 모든 미드·우퍼는 노르웨이 시어스 제품이며 1인치 티타늄 트위터는 특주품으로 프랑스에서 만들어진다.

동사 기술력 중 대표적인 것은 트위터에 웨이브 가이드를 활용해 고역 특성을 확장하는 것인데, 이 기술은 반사음이 난반사가 되는 것을 최소화시키고, 고르게 음을 확산시켜 주는 결과로 이어진다. 이 기술이 적용이 되면 음의 스윗 스팟을 벗어나더라도 어느 곳에서나 고른 고역의 특성을 즐길 수 있다는 것. 어느 곳에나 균일하면서 정확한 소리가 나며 카페 등 상업 공간에서도 균일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에이징이 안 된 상태에서는 야생 망아지처럼 약간 강한 사운드를 들려주지만, 그만큼 활달하고 박력이 있으며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깨끗한 현과 보컬에서 특히 매력적. 얼음 조각처럼 반짝거리는 소리이다.


가격 130만원   구성 2웨이 2스피커   인클로저 베이스 리플렉스형   사용유닛 우퍼 11.4cm 알루미늄, 트위터 2.5cm 티타늄   재생주파수대역 50Hz-25kHz(-6dB)   크로스오버 주파수 1600Hz   출력음압레벨 86dB   권장 앰프 출력 25-120W   크기(WHD) 13.2×25.9×22cm   무게 5kg

580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0년 11월호 - 580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