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l Canto Black EX Integrated
상태바
Bel Canto Black EX Integrated
  • 장현태
  • 승인 2020.10.10 01:11
  • 2020년 10월호 (579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절대 후회 없는 역대급 성능의 하이엔드 인티앰프 16기종

인티앰프의 미래를 제시하는 최신예 기기

벨 칸토 디자인은 1991년에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 설립된 오디오 브랜드다. 동사는 초창기에는 진공관 앰프 등을 중심에 두었지만, 현재 벨 칸토가 추구하는 제품군은 최신 디지털 기술을 중심에 두고 있다.

동사의 미들 클래스 블랙 EX 시리즈를 대표하는 모델이 블랙 EX 인티앰프다. 블랙 EX 인티앰프의 경우 상위 라인업인 블랙 시리즈의 ACI 600 인티앰프를 기반으로 출력을 낮추고 케이스를 단순화시킨 모델이지만, 기본 기능과 솔루션은 고스란히 담아냈다. 또한 벨 칸토의 역량이 반영된 통합 올인원 솔루션의 의미를 지닌 매력적인 인티앰프다.

블랙 EX 인티앰프는 동사의 대표적인 기술인 AMiP 플랫폼으로 모든 입력 관리와 디지털 관련 사운드를 처리하는데, 다양한 디지털 입력 관리와 각종 스트리밍 서비스 및 Roon, MQA, DSD도 지원한다. 그리고 ARM 프로세서와 아날로그 디바이스 DSP를 통해 디지털 필터 관련 기능을 구현했고, 틸트 및 베이스 EQ 기능을 제공하며 포노부의 RIAA 커브도 포함되어 있다. 그 외에도 DLNA 서버 연동을 위해 별도의 리시버 모듈을 장착했으며, PC 연결을 통한 USB 입력의 경우 PCM은 최대 24비트/348kHz 샘플레이트와 MQA, DSD 128까지 재생한다.

또한 HDR-Ⅱ 솔루션으로 초정밀 클록을 통한 마스터 클록 관리와 CMOS 기술을 접목해 낮은 잡음과 왜곡, 낮은 지터로 관리하며, 오디오 전용 DAC인 버브라운의 PCM1792를 사용해 높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유지한다. DAC의 아날로그 출력부는 차동 전류 공급과 퓨어 클래스A 증폭 방식을 통해 최적의 사운드를 재생한다.

그 외에도 신형 nCore 500wpc 스테레오 모듈을 사용해 클래스D 방식이지만 중립적이고 부드러운 음색을 구현했다. 출력은 4Ω에서 500W, 8Ω은 250W을 만들어 주고 있으며, 바인딩 포스트는 WBT 사의 NextGen을 사용하고 있다. 부가 기능으로 MM·MC 모두 지원하는 포노단을 장착했고, 고성능 헤드폰 앰프가 내장되었다. 특히 아이폰 및 아이패드 사용자의 경우 전용 어플인 SEEK를 통해 각종 조정이 가능하며, SEEK를 통해 타이달, Qobuz에 편리하게 연결해 사용이 가능하다.

사운드 성향은 nCore 모듈의 임팩트와 순발력을 통한 완급 조절, 그리고 뛰어난 음장감이 돋보인다. 명료도가 뛰어나고, 음의 초점이 정확하며, 스테이지는 제법 큰 편으로 대편성곡에서 무대의 깊이를 만날 수 있었다. 에너지를 강조하지는 않지만, 음의 윤곽과 완급 조절이 좋아 음악에 빠져드는 매력을 지녔다. 블랙 EX 인티앰프는 최신 디지털 솔루션의 결정체로 불릴 만큼 다기능과 고성능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제품으로, 벨 칸토 브랜드의 위상을 한층 높여 주고 있으며, 미래형 인티앰프의 방향성을 제시해 주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가격 2,160만원   실효 출력 250W(8Ω), 500W(4Ω)   디지털 입력 AES/EBU×1, BNC×1, Optical×1, USB B×1, USB A×1, Ethernet×1   USB 입력 PCM 24비트/384kHz, MQA, DSD 64/128   아날로그 입력 RCA×2, Phono×1   아날로그 출력 RCA×1   주파수 응답 0.5Hz-50kHz(-3dB)   다이내믹 레인지 126dB   THD+N 0.001% 이하   IMD 0.001% 이하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헤드폰 출력 지원   크기(WHD) 45.1×8.9×39.4cm   무게 12kg

579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0년 10월호 - 579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