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l Noble Line N51
상태바
mbl Noble Line N51
  • 장현태
  • 승인 2020.10.10 01:05
  • 2020년 10월호 (579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절대 후회 없는 역대급 성능의 하이엔드 인티앰프 16기종

화려한 디자인 안에 담긴 독일 사운드의 진수

mbl이 주목 받는 이유는 짐작할 수 없게 만드는 사운드의 규모, 독창적인 디자인 콘셉트와 함께 독일 사운드의 진수를 느끼게 해 주는 강건한 사운드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mbl만의 개성을 만들어 가고 있는 레퍼런스 라인업은 mbl의 정통과 위엄을 갖춘 대형기와 플래그십 모델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상의 기술력과 사운드로 무장되어 있다. 그리고 이에 못지않게 주목 받는 시리즈가 바로 노블 라인업 제품들이다. 노블 라인업의 제품들은 파격적인 콘셉트와 경쟁력을 갖춘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N51 인티앰프이다.

N51 인티앰프는 노블 시리즈의 패밀리 디자인 콘셉트로 제작되어 외관은 화려한 고광택 마감을 채택했고, 전통적인 mbl 스타일의 전면의 2층 구조 스타일에 아래쪽으로 양쪽에 기둥을 설치한 콘셉트를 유지해 무게감과 중후함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 퀄러티의 마감이 적용된 고급스런 mbl 스타일에 디지털 시대에 부응하는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현대적인 감각을 두루 갖춘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5인치 LCD로, 터치 방식은 아니지만, 동작 상태와 각종 정보를 보여 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 사용상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상단의 mbl 로고의 경우는 터치 스위치 방식으로 설치되었으며 딤머 기능과 연동된다.

출력부는 클래스D 증폭 방식과 이를 보완하기 위한 LASA 2.0 기술로 구현되어 출력 임피던스 매칭에 상관없이 안정적인 동작을 할 수 있으며, 동일한 주파수 응답 특성을 유지하도록 했다. 4Ω 기준 380W의 출력으로 완성되었으며, 다이내믹 레인지 유지를 위해 최적화된 유니티 게인 기술을 통한 심플한 출력단 구성도 돋보인다.

사운드는 전통적으로 mbl이 추구하는 건강하고 견고한 독일 사운드이며, 고음질 재생 환경에서 고역 표현력이 명료하다. 일반적인 클래스D 증폭 방식의 문제로 여겨졌던 저역 재생 능력 문제를 말끔히 해소시켜 웬만한 클래스AB 증폭에 뒤지지 않는 댐핑 능력을 지녔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완성되었고, 클래스D의 한계를 극복한 인티앰프다. 그리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만큼 현대적인 인테리어 공간 어디에도 어울리는 스타일이며,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켜 주는 mbl의 대표적인 인티앰프로서 그 역할을 명확히 해 주고 있다. 


가격 1,800만원   실효 출력 380W(4Ω)   디스플레이 TFT 5인치, 6 스마트 키   아날로그 입력 RCA×5, XLR×1   아날로그 출력 RCA×2   mbl 스마트링크 지원   크기(WHD) 45×15×45cm

579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0년 10월호 - 579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