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n Selekt DSM with Katalyst
상태바
Linn Selekt DSM with Katalyst
  • 이종학(Johnny Lee)
  • 승인 2020.08.05 00:45
  • 2020년 08월호 (577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탄탄한 기본기와 뛰어난 실력의 소스기기 명작

린의 세계에 빠지게 만드는 놀라운 실력의 소스기기

예전에 린(Linn)의 LP 플레이어와 디지털 플레이어를 함께 들어본 적이 있다. 모두 톱 모델이다. 눈을 감고 들으면 그 차이를 분간할 수 없을 만큼 막상막하의 실력을 보여줬다. 다시 말해 두 개의 상반된 콘셉트로 만든 제품을 동시에 판매할 수 있는 자격과 자긍심이 있는 것이다. 저절로 박수가 나왔다.

셀렉트(Selekt) DSM은 가격적인 메리트가 뛰어나다. 우수한 성능을 갖고 있으면서 현행 다양한 디지털 소스를 즐길 수 있는 비기라 해도 무방하다. 또한 흥미롭게도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우선 기본형을 중심으로, 인티앰프가 내장된 버전, 카탈리스트가 내장된 버전, 인티앰프와 카탈리스트가 모두 내장된 버전으로 나뉜다. 이번 리뷰는 카탈리스트 DAC가 내장된 버전으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델이다.

완벽한 전원 대책도 빼놓을 수 없다. 내부 전원을 5개의 파트로 나눈 가운데, 정교하게 분할해서 공급한다는 발상은 아무리 생각해도 대단하다고밖에 할 말이 없다. 업샘플링, 모듈레이션, 컨버전, 출력, 마스터 클록 등에 독자적인 전원이 공급되는 것은 그에 상응하는 음질의 향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본 기는 스트리머, DAC, 프리앰프 등 다기능을 품고 있는 바, 그 각각을 모듈 방식으로 구성하고 있음이 흥미롭다. 해당 모듈을 나중에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셈이다. 또 하나 주목할 것은 공간 및 스피커 최적화 프로그램. PC나 맥을 사용해서 린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콘피그(Konfig) 앱을 다운받은 뒤, 실행하면 된다. 이때 자신이 가진 기종과 연동시키면, 이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1천여 종이 넘는 스피커들의 데이터가 축적되어, 만일 그 리스트에 자신이 사용 중인 스피커가 포함되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할 것이다. 본 기에 이런 부가 기능을 넣으면 애호가들의 시스템 전체에 업그레이드 효과까지 더해지니 더 이상 할 말이 없다.


가격 990만원   디지털 입력 Optical×2, Coaxial×2, USB B×1, HDMI(ARC)×1, Ethernet×1   아날로그 입력 RCA×1, Phono(MM)×1, Phono(MC)×1   아날로그 출력 RCA×1, XLR×1   Exakt Link 지원(2)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크기(WHD) 35×11.3×35cm   무게 7.2kg

577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0년 08월호 - 577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