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bridge Audio CXN V2
상태바
Cambridge Audio CXN V2
  • 김문부 기자
  • 승인 2020.08.05 00:12
  • 2020년 08월호 (577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탄탄한 기본기와 뛰어난 실력의 소스기기 명작

가장 고효율의 네트워크 플레이어를 찾는다면

가장 강력한 엔트리 제품들을 보유하며, 그야말로 입문자들을 위한 최고의 성능을 효율적으로 담아내는 곳이다. 특히 가장 최신의 기술과 기능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면서, 새로운 세대의 뮤직 라이프를 이끌기도 했는데, 이들이 출시한 네트워크 플레이어에서 이런 면모가 잘 드러난다. 입문기로 혹은 미들급 주력기로 늘 마음 편하게 추천하는 브랜드, 바로 캠브리지 오디오(Cambridge Audio)에 대한 이야기이다.

캠브리지 오디오는 음향기기에 관련한 모든 것을 출시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전통의 종합 오디오 브랜드로서의 면모를 보여준다. 특히 앰프와 소스기기 쪽에서 명성이 높은데, 이번에 소개할 CXN V2는 가격대 성능비 네트워크 플레이어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이다.

CXN V2는 이름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인기작 CXN의 2세대 제품이다. 사실 외견이나 스펙적으로 큰 차이는 없지만, 크롬캐스트를 정식 지원한다는 점과 CXA81 인티앰프와 같은 루나 그레이 색상을 추가했다는 점을 눈여겨볼 만하다.

CXN V2의 장점이라면, 네트워크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D/A 컨버터 기능과 디지털 프리앰프 역할도 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요즘 네트워크 소스기기들이 이런 트렌드로 출시되고 있는데, CXN V2는 그 트렌드에 가장 부합하는 제품이다. 특히 어떤 기능에 편차나 소홀함 없이 평균 이상의 성능을 낸다는 것은 확실히 주목할 만하다.

네트워크 제품은 역시 접근성이 좋아야 한다. CXN V2는 다양한 디지털 입·출력을 지원한다. 옵티컬, 코액셜, USB A 및 B까지 지원하여, 다양한 기기들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아날로그 출력은 RCA와 XLR. 에어플레이 2 및 크롬캐스트를 지원하여, 좀더 쉽게 무선 라이프를 즐길 수도 있다. 또한 Spotify Connect, TIDAL 및 Qobuz 서비스를 지원하여, 가입 및 활용법을 안다면 광활한 음악 스트리밍의 세계에 빠져들 수 있다. 룬 레디 역시 지원하여, TIDAL을 좀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고품질의 듀얼 울프슨 WM8740 채용했으며, 캠브리지가 자랑하는 디지털 필터로 2세대 ATF2 업샘플링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어 입력된 디지털 신호를 24비트/384kHz로 업샘플링할 수 있다. 디자인, 다기능, 가성비, 사운드까지 다방면에서 가장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주는 베스트셀러 네트워크 플레이어이다.


가격 148만원   DAC 듀얼 울프슨 WM8740 24비트   디지털 입력 Optical×1, Coaxial×1, USB B×1, USB A×2. Ethernet×1   디지털 출력 Optical×1, Coaxial×1   아날로그 출력 RCA×1, XLR×1   룬 레디 지원   에어플레이 2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StreamMagic)   크기(WHD) 43×8.5×30.5cm   무게 3.5kg

577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0년 08월호 - 577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