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hion Argon3S
상태바
Amphion Argon3S
  • 김남
  • 승인 2020.05.16 18:11
  • 2020년 05월호 (574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유명 스피커 브랜드의 주력 북셀프 스피커들을 소개하다

다양한 장소에서 자신의 장점을 매력적으로 뽐내다

핀란드의 이 제조사 제품은 북구의 제품 성향이 그렇듯 매우 아름답고 만듦새가 꼼꼼하다. 1998년부터 중간 가격에서 탄탄한 실력기들을 발표, 지금은 세계의 오디오 전문지에서 항상 리뷰가 넘치고 있는데, 이는 몇 가지의 특수한 기술력 때문이다.

이 제작사 제품의 공통 사항은 트위터가 세미 혼 타입의 웨이브 가이드를 가지고 있다는 것, 그리고 제품에 따라 후면에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장착된다는 점이다. 웨이브 가이드는 트위터에서 나오는 사운드를 부드럽게 분산시키며 트위터와 우퍼 간의 연결을 개선하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패시브 라디에이터는 저음 반사 디자인 중 하나로 포트에서 일어나는 소리의 왜곡을 방지할 수 있고 내부 음의 반사도 피할 수 있으며 캐비닛에 걸리는 과도한 에너지의 방출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일반적인 스피커에 비해 소리의 자연스러움이 훨씬 더 증가하며, 후면에 달려 있는 데도 불구하고 벽면과의 거리는 15cm만 떼어도 충분하다는 것도 장점.

이 스피커의 6.5인치 우퍼는 알루미늄 콘으로 노르웨이의 시어스에 특주한 제품이고, 1인치 트위터는 앰피온이 설계하고 프랑스에서 특별히 제작한 티타늄 돔 스타일. 그리고 네트워크의 콘덴서류는 모두 자사 로고를 부착하고 있다. 스피커 단자도 특수한데, 바나나와 말굽 단자를 모두 완벽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2중 개폐 장치가 붙어 있다. 이 단자는 아르젠토에서 제작한 독특한 검은색 튜브형 복합 바인딩 포스트이다. 그리고 트레블 조정 장치도 있는데, 민감한 곡을 들을 때 선택적으로 조정(0, +1dB)할 수 있다.

동사의 다양한 시리즈 중 아르곤 시리즈는 상위급의 제품이며, 스피커라는 것은 하이파이는 물론이고, 홈시어터로 사용하든, PC 파이 용도로 사용하든, 스튜디오 모니터로 사용하든 성능이 한결같아야 한다는 것에 중점을 둬서 개발된 명품으로 깨끗함, 밀도감, 정밀함, 유려함이 뛰어나다.


가격 360만원   사용유닛 우퍼 16.5cm, 트위터 2.5cm, 패시브 라디에이터   재생주파수대역 38Hz-25kHz(-6dB)   크로스오버 주파수 1600Hz   출력음압레벨 87dB   크기(WHD) 19.1×38×30.5cm   무게 12kg

574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0년 05월호 - 574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