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rutech Nanoflux-18EU Power Cable
상태바
Furutech Nanoflux-18EU Power Cable
  • 김문부 기자
  • 승인 2020.02.12 14:46
  • 2020년 02월호 (571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눈 내린 새벽 풍경을 보는 듯한 순백의 세계

가장 신뢰 가는 케이블 및 플러그, 액세서리 제조사를 꼽으라면 이들을 빼놓을 수 없다. 그야말로 ‘고품질’이라는 설명이 가장 걸맞은 뛰어난 성능의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면서, 오디오 애호가들뿐만 아니라 주요 케이블 제조사들에게도 큰 신뢰를 얻고 있는 곳이다. 덕분에 여러 하이엔드 제품에서 이들 플러그를 자주 볼 수 있기도 한데, 그야말로 프리미엄 제품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이들 제품이 높이 평가되고 있다. 바로 후루텍(Furutech)에 대한 이야기이다.

후루텍은 1988년에 창립한 곳인데, PCOCC 케이블을 판매하는 것을 첫 신호탄으로 하여, 케이블 및 플러그, 액세서리 등 수많은 아이템들을 만들어내며 대중들부터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얻어냈다. 특히 특수 소재 및 가공 기술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한데, 그야말로 장인 정신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오랜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작업들을 서슴지 않는다. 실제 이들이 내놓고 있는 테크놀로지만 해도 분량이 상당한데, 케이블 하나에 이 정도로 많은 것들이 포함되나 생각될 정도로, 후루텍만의 오리지널 기술과 노하우, 기발한 아이디어들을 만날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후루텍의 최고급 파워 케이블인 Nanoflux-18EU이다. 한눈에도 고급미가 넘쳐나는데, 자사가 자랑하는 최고급 단자부터 시작하여, 스페셜 그레이드의 케이블 디자인과 기분 좋은 유연함까지 레퍼런스 파워 케이블의 가치를 보여준다. Nano-Au-Ag OCC 도체를 사용하여 극도의 깨끗함과 순도를 만들어내며, 비자성 로듐 도금된 카본 마감의 FI-50·50M(R) 커넥터를 사용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카본 마감의 포뮬러 GC-303 EMI-흡수제 모듈을 부착하여 시각적으로도 눈에 띈다. 고급스러운 나일론 편조 외피를 채용하여 디자인적인 우수성도 각별한데, 내부에는 특별한 등급의 PVC 절연체가 조합되어 있다.

실제 사운드는 역시 양질의 파워 케이블이 얼마나 중요한지 한 번에 깨우치게 될 만큼 강력한 변화를 이끌어낸다. 선명함과 깨끗함이 무엇인지 소리로 들려주는데, 첫 눈 내린 새벽 풍경을 보는 듯한 순백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고음의 생동감, 저음의 다이내믹, 중음의 질감 등 수많은 요소들이 강력한 변화로 다가오는데, 음악 듣는 맛이 몇 배는 커진다. 언제나 느끼는 것이지만, 케이블 중 가장 많은 업그레이드 효과로 다가오는 것이 전원 케이블이라는 생각인데, 후루텍 Nanoflux-18EU는 그런 믿음을 다시 한 번 각인시킨다. 그동안 얼마나 초점 잡히지 않은 희미한 무대를 듣고 있었나 한탄을 연발하였는데, 처음 제대로 맞춘 안경을 쓴 듯한 또렷함만큼이나 쉽게 잊히지 않는 경험이다. 몇 배 이상의 하이엔드 파워 케이블과 겨뤄도 될 만큼, 코스트 퍼포먼스까지 출중한 실력파 제품의 등장이다.


가격 380만원(1.8m)

571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0년 02월호 - 571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