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오디오, 2020년 매월 용산 전자랜드 랜드 홀에서 청음회 계획
상태바
탑오디오, 2020년 매월 용산 전자랜드 랜드 홀에서 청음회 계획
  • 김문부 기자
  • 승인 2020.02.11 23:52
  • 2020년 02월호 (571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들이 소개하는 브랜드를 찬찬히 살펴보면 하나같이 전 세계에서 대단한 이슈를 불러일으킨 제품들로 가득하다. 그야말로 실력과 성능으로 실제 유저들 사이에서 많은 주목을 받은 제품들에 더욱더 집중한다. 의욕과 열정으로 넘치는데 직접 발로 뛰어가며,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 발굴에 많은 힘을 쏟는 곳이다. 토탈DAC, 몰라 몰라, 키소 어쿠스틱, 니트 어쿠스틱스, 복사티브, 아인슈타인, BAT, 트리니티, 리릭 오디오 등 실력파 브랜드들을 대거 소개하면서, 국내 대표 오디오 수입원으로 이름을 올린 곳, 바로 탑오디오에 대한 이야기이다.

탑오디오는 지난 12월 용산 전자랜드 본관 2층 204호로 이전하면서, 새로운 청사진을 공개했다. 바로 용산 전자랜드 랜드 홀에서 매월 청음회(사전 예약)를 열기로 한 것이다. 이전을 결심한 이유도 바로 랜드 홀과 연계하여 시연회를 적극적으로 기획하기 위함인데, 매월 시연회를 개최함으로써 이들이 주력하는 브랜드들을 좀더 대중들에게 쉽게 알리기 위해서이다. 역시 오디오 제품들은 직접 들어보아야 그 진가를 알 수 있고, 수입원과 오디오 애호가들이 직접 대화화면서 세팅이나 노하우에 대한 이야기들을 풀어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전 세계에서 이슈되는 제품을 매월 새로운 콘셉트로 만날 수 있다는 것은 오디오 애호가로서는 더없는 기회. 탑오디오가 기획한 그 첫 번째 시연회가 지난 1월 18일에 열렸다.

이번 시연에서는 탑오디오가 주력하는 메인 라인업이 대거 세팅되었다. 주말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자리하여, 이들 제품에 대한 관심을 내비쳤는데, 확실히 궁금증과 호기심을 자아내는 조합을 공개한 것이다. 우선 스피커는 키소 어쿠스틱의 HB-X1과 HB-N1을 선정했다. 누구든 이 스피커를 보고 놀랄 수밖에 없다. 우선 크기에 놀랄 것이고, 다음으로 이 작은 스피커에 나오는 소리에 감탄하게 된다. 그만큼 굉장히 매력적인 설계와 노하우가 빛을 발하는 제품인데, 이번 시연회에 메인 스피커로 자리하게 된 것이다. HB-X1은 3.9인치 우퍼와 0.66인치 링형 트위터를 조합했는데, 그야말로 유닛 크기 이상의 광활한 무대와 다이내믹한 저역을 실현시킨다. 특히 호사스러운 고음의 아름다움과 정교하고 예리한 이미지는 마치 반짝이는 보석과도 같다. 또한 타카미네 악기 제작소에서 직접 제작한 인클로저는, 최고급 악기를 연상시키기에 충분하다. HB-N1은 HB-X1보다 한층 더 가격대 효율을 높인 제품인데, 키소 어쿠스틱 특유의 매력을 잘 살린 또 하나의 매력기이다. 이번 시연회에서는 이 두 제품을 서로 비교하며 들을 수 있어서, 실제 어떤 차이와 어떻게 매력이 다른지 알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앰프는 BAT의 REX 2 프리앰프와 몰라 몰라의 칼루가 모노블록 파워 앰프가 동원되었다. 두 제품 모두 실력으로 대단한 평가를 받은 제품인데, 이번 시청회에서 직접 들어볼 기회가 생긴 것이다. 우선 BAT의 REX 2 프리앰프는 컨트롤부와 전원부의 분리형 제품이다. 컨트롤부에는 BAT가 자랑하는 6H30 진공관 8개가 투입되어 있으며, 전원부에는 5AR4 2개, 6C19 4개, 6H30 2개, 6C45 2개가 조합되어 최상의 사운드를 실현시킨다. BAT 특유의 환상적인 내부 레이아웃도 신뢰감을 주기에 충분하다.

다음으로 몰라 몰라의 칼루가 모노블록 파워 앰프이다. 브랜드 이름, 모델명, 디자인까지 모든 것이 낯설지만, 실제 성능을 경험하면, 이들을 오히려 한 번에 기억할 수밖에 없게 만든다. 가장 완성도 높은 클래스D 제품인데, 8Ω에서 400W, 4Ω에서 700W를 별 어려움 없이 만들어 낸다. BAT의 REX 2 프리앰프와 조합되어, 이날 방문한 사람들에게 굉장히 멋진 기억을 심어준 제품이다.

소스기기는 Totaldac d1-tube-mk2 DAC를 만날 수 있었다. 최근 오디오 애호가들 사이에서 대단한 관심과 이슈를 불러일으킨 제품으로, 그야말로 새로운 DAC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R2R 래더 방식의 DAC이다. 특히 룬 레디 인증 받은 뮤직서버를 옵션으로 제공하여, 더욱 편리하게 룬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양질의 케이블 역시 다양하게 세팅되어 있었다. 스코그란드 케이블즈의 차이코프스키 디지털 케이블, 아날리시스 플러스의 실버 에이펙스 인터커넥트 및 스피커 케이블, 아날리시스 플러스의 울티메이트 파워 오발 케이블, 부두 케이블의 에어 테슬라 파워 코드, 에어 피닉스 파워 코드 등 전 세계 애호가들에게 높이 평가 받는 화제 케이블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었다.

 

571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0년 02월호 - 571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