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rus Power
상태바
Torus Power
  • 이승재 기자
  • 승인 2020.01.09 10:46
  • 2020년 01월호 (570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rtin Harding | International Sales Manager

인터뷰어 | 이승재 기자

만나서 반갑습니다.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토러스 파워에서 인터내셔널 세일즈 매니저를 담당하고 있는 마틴 하딩입니다. 저는 오디오 산업 쪽에서 컨설턴스로 일했으며, 토러스 파워에 입사해 10년 간 일해 오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에 토러스 파워를 알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한국을 방문하신 목적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한국에 3-4번 방문한 것 같습니다. 작년에도 왔어야 했지만 태풍 때문에 오지 못하고 홍콩에 묶여 있었습니다. 이번에 한국에 오게 된 것은 대만, 홍콩, 중국, 한국의 고객들을 방문하기 위한 출장으로, 아시아 고객을 만나 토러스 파워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고객 분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보를 얻기 위해 오게 되었습니다.

월간 오디오 독자 분들에게 토러스 파워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토러스 파워는 토론토 캐나다에 위치하며 창립한 지 10년 된 회사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30년 전부터 오디오 비즈니스를 해 왔습니다. 큰 토로이달 트랜스포머를 만들어 매킨토시, 브라이스턴, 크렐, 댄다고스티노, 패스 랩스 등 큰 앰프 제조사에 납품하는 플라이트론(Plitron)이 자매 회사입니다. 어느 날 저희가 오디오 제조사에 납품한 트랜스포머가 파워 컨디셔너에 응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파워 컨디셔너를 만들어 보라는 고객들의 요청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공급 업체로만 머무르지 말고 우리 스스로 30년 동안 트랜스포머를 만든 기술을 이용해서 세계에서 가장 품질이 좋은 아이솔레이션 트랜스포머 파워 컨디셔너를 만들어야겠다고 마음먹고 이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 후 플라이트론은 부품을 만드는 제조업체로 머물기 원했기 때문에 회사를 분리해 토러스 파워를 창립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플라이트론 회장이 토러스 파워 회장을 겸직하고 있지만 두 회사는 나뉘어져 있고 별도의 건물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토러스 파워는 현재 모든 제품을 토론토 캐나다에서 직접 제조하고 있습니다. 토러스 파워는 세계 최고의 파워 컨디셔너를 공급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재 홈 오디오, 레코딩 스튜디오, 홈시어터 등 최고의 퀄러티의 오디오·비디오를 추구하는 곳에서 저희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비틀즈 등 유명한 가수들의 음반을 녹음한 매우 유명한 미국의 캐피틀 레코드에서 토러스 파워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 제품이 엔지니어 사이에서 특히 유명한데, 이는 저희 제품이 기능적으로 인정받았기 때문이며, 어떤 곳에서는 빌딩에 벽에 설치하는 제품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큰 앰프 제조 회사에 어떤 파워 컨디셔너를 사용해야 하냐고 이메일로 물어보면, 대부분 토러스 파워 말고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토러스 파워라는 이름은 무슨 의미입니까?
회사명인 토러스 파워는 토로이달 트랜스포머에서 연유한 것입니다. 이는 큰 도넛 형태의 브랜드 로고에서도 유추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 회사는 토로이달 트랜스포머를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는 회사라는 의미입니다.

토러스 파워의 제품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파워 컨디셔너는 깨끗한 파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저희 시스템은 큰 토로이달 트랜스포머를 통해 외부 장비에서 유입되어 음질에 악영향을 미치는 디스토션, 스파이크 등을 격리시키고, 순간적으로 큰 전류를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통해 음질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저렴한 제품을 만드는 다른 제조사에서는 필터, 커패시터, 회로 등을 사용해 깨끗한 신호를 만드는데, 이는 서류상으로는 그럴듯하게 보이지만 사용해 보면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제품의 경우 큰 전류를 급속하게 전달해야 할 때 제대로 전달하지 못해 소리를 제대로 재생하지 못합니다. 토러스 파워에는 현재 여러 시리즈가 있습니다. 가격에 따라 사이즈나 용량이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모든 제품에 토로이달 트랜스포머를 사용합니다. 현재 최상의 모델은 AVR 시리즈입니다. 이 제품에는 토로이달 아이솔레이션이 적용되어 있고, 순간적으로 높은 전류를 전달하는 능력을 갖췄으며, 고주파수 노이즈를 필터링하는 내로우 밴드위드 테크놀로지(Narrow Bandwidth Technology), 밀리터리 등급의 과전류 보호 기능인 시리즈 모드 서지 서프레션(Series Mode Surge Suppression), 전압을 일정하게 유지(±10%)시켜 주는 AVR 기능이 모두 들어 있습니다. 엔트리 모델로는 PB(PowerBlock) 시리즈가 있는데, 심플한 서지 프로텍션 기능이 포함되어 있고, 두 개의 토로이달 트랜스가 내부에 있는 모델의 경우 한 쪽에는 앰프를, 다른 쪽에는 다른 노이즈가 많은 디지털 기기를 연결할 수 있어 서로 오염되지 않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 TOT, RM 시리즈도 있습니다. 상위 제품으로 갈수록 기능이 추가되고 전달할 수 있는 전류량도 늘어납니다.

앞으로 출시할 신제품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신제품으로 AVR 엘리트 시리즈를 1월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고, 더욱 진화된 AVR 기술과 더 좋은 토로이달 트랜스로 제작되었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전원 장치의 효능을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하이파이 시스템을 자동차로 비교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자동차는 엔진, 타이어 등 모든 부품이 중요합니다. 이런 여러 부품 중 연료 필터가 없으면 불순물이 엔진에 들어가서 이상이 생길 것입니다. 하이파이 시스템에서 전기는 자동차의 연료에 해당합니다. 노이즈가 많은 전기가 오디오 시스템이 들어가면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결과물에 영향을 줍니다. 노이즈 애널라이저라는 장치가 있는데, 이것을 시연할 때 사용합니다. 이 장치를 켜고 오디오를 콘센트에 연결하면 노이즈가 들리게 되지만 저희 제품을 적용하면 노이즈가 사라지는 것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원 장치를 사용하면 소리에 생생함이 사라진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저희 제품에는 그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570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0년 01월호 - 570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