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Technica ATH-MSR7b
상태바
Audio-Technica ATH-MSR7b
  • 이승재 기자
  • 승인 2019.12.12 13:41
  • 2019년 12월호 (569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더 완벽해진 베스트셀러 헤드폰

오디오 테크니카의 ATH-MSR7b 헤드폰은, 모델명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ATH-MSR7의 후속작이다. ATH-MSR7에서 ATH-MSR7b로 업그레이드되면서 달라진 점은, 우선 무게가 290g이었던 ATH-MSR7보다 가벼워져 237g으로 완성되었고, 더욱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도록 디자인이 변경되었다. 그리고 모델명 끝에 b가 붙어 있는 것은 ATH-MSR7b가 밸런스 입력 지원하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A2DC(Audio Designed Detachable Coaxial) 커넥터 - 3.5mm 3극 케이블 외에도 A2DC - 4.4mm 5극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으며, 두 케이블이 길이는 동일하게 1.2m다.

밀폐형 오버 이어 헤드폰인 ATH-MSR7b에 대해 좀더 살펴보면, 이 헤드폰은 오디오 테크니카의 SR(Sound Reality) 시리즈의 헤드폰으로, 극도의 선명도를 요구하는 음악 애호가들을 타깃으로 삼고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하는 고급 헤드폰으로 설계되었으며, 최고 수준으로 현실에 가까운 소리를 재생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ATH-MSR7b는 다이아몬드와 유사한 카본 코팅 진동판(Diamond Like Carbon - DLC)을 사용한 45mm 트루 모션 드라이버와 진동을 억제해 선명하고 깨끗한 원음 재생에 도움이 되는 알루미늄과 마그네슘이 혼합된 이중 구조의 알루미늄 하우징, 불필요한 진동을 줄이고 인클로저 내부의 공기 흐름을 제어해 더욱 선명하게 재생할 수 있게 하는 멀티 레이어 에어 댐핑 기술, 헤드폰 착용 시 귀와 드라이버가 평행을 유지하게 하는 이어 포커스 디자인 등 오디오 테크니카의 여러 가지 기술력을 적용해 더 명확하고 또렷하게 사운드를 들을 수 있게 했다.

이 헤드폰은 주파수 응답이 5Hz-50kHz로 ‘Hi-Res Audio’ 로고가 충분히 붙을 만한 고해상도 재생을 할 수 있는 스펙이며, 주파수 응답이 5Hz-40kHz였던 ATH-MSR7보다 성능이 향상된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임피던스는 35Ω, 감도는 101dB이다. 이 헤드폰은 블랙, 건메탈 2가지 색상이 있고, 보관할 때나 휴대할 때 편리하게 이어컵이 회전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휴대용 파우치도 제공한다. 이어 패드는 부드러운 촉감을 주는 메모리 폼이 적용되어 있으며, 헤드 밴드 역시 부드러워 착용 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ATH-MSR7b로 음악을 들어 보면 소리에 빛이 난다. 이보다 더 좋은 표현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아름다움, 투명함, 깨끗함 이런 아련한 소리를 극적으로 만들어 낸다. 이는 오디오 테크니카 특유의 화려함이라고 할 수 있는데, 들을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이들의 소리 튜닝은 늘 대중들의 입맛에 맞게 절묘하게 들려준다. 특히 풍부한 다이내믹을 바탕으로, 중·고음의 화려한 사운드가 강조되는데, 정신을 못 차릴 정도로 음악에 집중하게 만들어 준다. 고음이 강조되어 있어, 해상력이 굉장히 부각되어 전해지며, 목소리의 매력적인 질감도 잊지 않고 세련되게 만들어 낸다. 그리고 오디오 테크니카의 제품들을 들으면서, ‘누구나 좋아할 대중적인 사운드를 가장 잘 만들어 내는 업체’라고 생각했는데, 최근 제품들은 여기에 음악성까지 더해 주고 있다는 인상이다. 공간감이 필요한 클래식이나 조금은 끈적거리는 재즈까지, 하이 퀄러티의 무대를 쉽게 쉽게 완성시킨다. 특히 밸런스 케이블 채용으로, 소리의 품질이 한층 더 높아졌다는 것도 셀링 포인트. 히트 제품을 리뉴얼해서 출시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결정인데, 이는 그만큼 개선에 자신감이 있었다는 대답이 되기도 한다. 또 한 번의 스테디셀러를 이끌어 갈, 구매욕을 잔뜩 끌어당기는 고 퀄러티 헤드폰이 출시되었다.


가격 30.9만원  
유닛 크기 45mm  
주파수 응답 5Hz-50kHz
감도 101dB  
임피던스 35Ω

569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9년 12월호 - 569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