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란츠의 모든 기술력이 총동원된 네트워크 플레이어

오랜만에 10 시리즈라는 새로운 레퍼런스 시리즈로 마란츠 최고의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였다. 인티앰프 모델 10, 네트워크 플레이어 링크 10n, SACD 플레이어 SACD 10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종래의 편의성 위주의 중·저가 모델이 아닌 고가의 본격 호화 기종들이며, 마란츠 엔지니어링 팀이 5년 이상 연구 개발했고, 마란츠 팀들이 총동원된 협업의 결과물이라 한다. 실제 마란츠가 만든 제품 중 가장 강력한 고급 기종들이다.

그중에서 링크 10n은 동사의 네트워크 플레이어(네트워크 스트리머)로는 가장 고급 기종이자 본격 호화 버전인데, 종래 네트워크 플레이어 시장 가격을 뛰어넘는 고가 제품으로 완성도가 뛰어나며, 세계 네트워크 플레이어 기종 중에서도 최고의 기종으로 볼 수 있을 정도이다. 그야말로 마란츠의 새로운 부활을 예고하는 최첨단 기술의 집대성으로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스트리밍 플랫폼 HEOS가 탑재되어 있다. HEOS는 마란츠와 데논이 함께 2014년부터 개발, 사용하는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그들의 AV 리시버 및 스트리밍 관련 기기에서 기본으로 장착되고 있으며, 최고의 스트리머 플랫폼으로 만들고자 그동안 여러 차례 업그레이드해 왔다. 링크 10n은 이를 바탕으로 최대 PCM 32비트/384kHz, DSD 11.2MHz의 고해상도 파일을 스트리밍 재생 지원하며, 다양한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들을 수 있고, 에어플레이2, 스포티파이 커넥트, 타이달 커넥트, 코부즈 커넥트, 룬 레디를 지원한다.

프리미엄 기종답게 투입된 부품도 최고 수준이다. DAC 회로에는 디스크리트 DAC인 MMM(Marantz Musical Mastering)을 탑재했다. 고성능 스테레오 볼륨 컨트롤 IC MUSES 72323과 최신형 HDAM+HDAM-SA3을 통해 전압 피드백형 앰프 회로로 구성된 디지털 제어 가변 게인 앰프에 의해 볼륨을 고정밀도로 조절하는 리니어 컨트롤 볼륨을 채택했고, 프리앰프 회로와 출력단에는 최신형의 HDAM이 탑재되었다. 그 밖에도 새로 개발된 다층 PCB, 사운드 마스터가 엄선한 다수의 고음질 부품이 투입되었다.

링크 10n은 프리앰프로도 사용할 수 있다. RCA 및 XLR 아날로그 입력, MM 및 MC 카트리지를 모두 지원하는 마란츠 뮤지컬 프리미엄 포노 EQ가 포함되어 있고, 서브우퍼 아웃 연결도 가능하다. DAC 기능도 눈여겨볼 만하다. USB B, 코액셜, 옵티컬 디지털 입력을 갖추고 있고, USB B 입력으로 최대 PCM 32비트/384kHz, DSD 11.2MHz의 고해상도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그리고 HDMI ARC를 갖춰 TV와 손쉽게 연결된다.

소리는 그야말로 웅장하다. 현과 피아노의 실체감은 각별하며 사계의 봄 합주는 그야말로 솜사탕처럼 달콤하고 깨끗하다. 오랜만에 보는 고급 스트리밍 플레이어를 듣고 나니 그 여운이 실로 오래간다. 그야말로 최고의 제품.

가격 1,500만원 출력 회로 New HDAM 파워 트랜스포머 토로이달 DAC 회로 New MMM-Conversion 디더/노이즈 셰이퍼/디지털 필터 MMM-Stream 디지털 입력 Optical×2, Coaxial×1, USB B×1, Network×1 디지털 출력 Optical×1, Coaxial×1 HDMI(ARC) 지원 아날로그 출력 RCA×1, XLR×1 아날로그 입력 RCA×1, Phono(MM/MC)×1, XLR×1 프리 아웃 지원(RCA/XLR) 서브 아웃 지원 주파수 응답 5Hz-100kHz, 2Hz-50kHz(PCM) 출력 레벨 2V(RCA), 4V(XLR) S/N비 122dB, 88dB(MM), 76dB(MC) THD 0.001%, 0.0004%(PCM)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HEOS) 블루투스 지원 헤드폰 출력 지원(6.3mm) 크기(WHD) 44×19.2×42.2cm 무게 33.3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