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 재생의 매력을 가성비 뛰어나게 들려주다

M2scd는 인티앰프의 명가 뮤지컬 피델리티에서 발표한 CD 플레이어 기종이다. 이 제품은 동사가 프로젝트 오디오를 소유하고 있는 오디오 튜닝과 합병한 후 5년여만에 처음으로 소개된 제품으로, 새삼 CD의 장래가 상당히 밝다는 느낌이 온다. 시장 경기는 현재도 주요하지만 계획을 세울 때는 장기 선행 지수를 더 높이 평가하기 때문이다.

이 CD 플레이어는 동사의 M2 시리즈의 한 제품으로, M2si 인티앰프와 함께 출시된 세트 개념의 기종인데, 인티앰프와 마찬가지로 만듦새부터 뛰어나다. 그리고 낮은 가격대이지만 CD 플레이어 역할에 충실하다. M2si 인티앰프와 함께 세트로 거치하면 앰프의 외관과 품질을 완벽하게 보완할 수 있겠다.

M2scd CD 플레이어의 최대 장점은 동사의 고가 기종에 적용된 기술을 상당 부분 적용하고 있다는 점으로, 저가격으로 고가격대 기능을 대부분 동일하게 얻을 수 있으니 이런 것이야말로 후발 주자의 장점인 것이다. 시청기에 탑재된 트리클 다운 기술에는 우선 DAC 회로에 24비트 델타-시그마(비트 스트림) 듀얼 디퍼런셜 8배 오버샘플링이 적용되어 있는 것이 장점. 그 외 전원부에 메인 초크 필터를 적용했고 하이테크 디지털 스트림 노이즈 필터를 사용했다. 이와 함께 디스크에서 우수한 데이터 복구를 위해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고 있어 훨씬 더 비싼 모델 못지않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사양 역시 모범적.

슬롯 로딩 메커니즘으로 되어 있는데, 이 픽업도 싸구려가 아닌 신뢰할 수 있는 유명 부품이며, 플라스틱이 아닌 잘 가공한 금속 부품이 고급스럽다. 그 외 대부분 투입 부품 역시 모두 눈에 익은 우량 제품들이다. 사실 근래 내장 부품의 질도 거의 평준화가 이뤄져 고가품이나 저가품을 막론하고 특별한 차이점을 찾기도 힘들다.

연결 단자로는 코액셜 및 옵티컬 디지털 출력과 아날로그 RCA 단자가 있다. 그리고 이 M2scd는 디지털 입력 없이 CD 플레이어 본연의 기능에 충실할 뿐으로, CD 플레이어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소리는 역시 저가 CD 플레이어의 특징인 부드럽고 해상력은 떨어지며 펀치력도 약한 그런 수준의 제품과는 한 획을 긋고 있다는 느낌이 강할 정도의 수준을 보여 주고 있다. 선명하고 명료하며 불쾌한 특성은 전혀 없고, 외관과 사운드 모두에서 뛰어난 건강미를 자랑하는 분명한 우량품이다.

가격 125만원 DAC 24비트 델타-시그마 듀얼 디퍼런셜 8× 오버샘플링 디지털 출력 Optical×1, Coaxial×1 아날로그 출력 RCA×1 주파수 응답 10Hz-20kHz(-0.2dB) 출력 레벨 2.2V 출력 임피던스 50Ω S/N비 117dB 이상 THD 0.003% 이하 크기(WHD) 44×10×37.5cm 무게 6.6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