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rutech NCF Booster
상태바
Furutech NCF Booster
  • 이승재 기자
  • 승인 2024.03.11 15:33
  • 2024년 03월호 (620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워 케이블을 음질적으로 완벽하게 지지해 주다

1988년부터 각종 오디오용 케이블과 단자들을 제조해 온 오디오 액세서리의 명가 후루텍(Furutech)은 근래 30년간 진행해 온 연구를 바탕으로 NCF라는 신소재를 개발하고 이를 다양한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NCF(Nano Crystal² Formula)는 후루텍에서 독점하고 있는 궁극의 전기 및 기계적 댐핑 소재로, 특수 결정질 재료와 나노 크기의 세라믹 입자 및 카본 파우더를 결합한 것이라고 하며, 이를 통해 정전기를 제거하는 음이온을 발생시키고 열에너지를 원적외선으로 변환해 음질을 개선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동사에서는 이 소재를 가지고 각종 오디오용 케이블과 단자들을 제조할 뿐만 아니라 특수한 오디오용 액세서리도 만들고 있는데, 그것이 바로 NCF 부스터 제품들이다.

NCF 부스터 제품들은 이번에 소개할 NCF 부스터부터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NCF 부스터는 성능이 향상되는 커넥터 및 케이블 홀더 제품이며, 파워 케이블의 IEC 및 AC 단자를 지지하는 액세서리이자 케이블을 받쳐 바닥에서 케이블을 띄워 케이블과 바닥 사이의 접촉 지점을 최소화하고 전자기 간섭을 줄이며 커넥터에 대한 NCF 댐핑 지원을 제공하는 오디오 액세서리 제품이다.

NCF 부스터는 보기에는 단순해 보여도 상당히 복잡한 구조로 되어 있다. NCF 외에도 여러 가지 소재가 동원되어 제작되었는데, 톱 클램프 유닛은 스테인리스 스틸 블록과 오디오 등급 NCF 나일론 수지로 되어 있으며, 그 아래 서포트 유닛인 크래들-커브드는 오디오 등급 ABS 수지와 NCF 나일론 수지로 되어 있고, 가장 아래의 베이스 유닛은 오디오 등급 ABS 수지와 미끄럼 방지·충격 흡수 플레이트, 카운터 웨이트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기둥인 샤프트 바는 니켈 도금된 황동으로 되어 있다.

이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은 무척이나 직관적이다. 전원 케이블의 단자를 받치는 크래들-커브드의 측면 노브를 돌리면 높이를 조절할 수 있고, 높이를 조정한 크래들-커브드에 전원 케이블의 단자를 올려놓고, 그 위를 톱 클램프 유닛으로 덮고, 동봉된 고무 밴드로 고정하는 방식으로 사용한다. 그리고 롱 샤프트 바 66.5mm, 숏 샤프트 바 36.75mm를 추가해 높이를 얼마든지 높일 수 있기 때문에 파워 케이블과 오디오 기기와의 연결뿐만 아니라 벽체 콘센트와의 연결에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NCF 부스터의 높이를 보다 손쉽게, 더욱 세밀하게 조절해야 할 때 사용하는 샤프트 바 조절기(Shaft Bar Adjusters)도 있어 사용하면 편리하게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실사용에서는 여러 NCF 부스터를 결합해 타워처럼 사용하기도 하며 인터커넥트 케이블, 스피커 케이블과 같은 시그널 케이블과 단자 등을 지지하는 NCF 부스터-시그널도 함께 결합해서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확장성이 무척 높은 제품이다.

오디오 시스템에 실제 NCF 부스터를 적용하면 사운드 대 잡음비 증가, 대비 및 선명도 강화, 응답 속도 향상, 투명도 증가 및 왜곡 감소, 공간, 깊이 및 이미징이 크게 향상된다. 이는 아마도 지지로 인한 진동 제어뿐만 아니라 신소재인 NCF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더 중요한 것은, 대부분의 오디오용 파워 케이블이 케이블 자체도 굵고 단자나 진동 방지 액세서리 등도 금속으로 무겁게 만들어져 오디오 기기의 전원 인렛 단자와 벽체 콘센트 등에 결합해 놓으면 꽤 불안해진다. 이것이 연결된 것인지 걸쳐진 것인지 불안감이 들고, 오디오 기기가 뒤로 넘어가는 것은 아닌지 걱정하게 된다. 음질 향상뿐만 아니라 이런 불안감까지도 해소할 수 있는 오디오 액세서리가 바로 NCF 부스터라고 생각한다.


가격 49만8천원

 

620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4년 03월호 - 620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