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C SIA2-150
상태바
ATC SIA2-150
  • 성연진(audioplaza.co.kr)
  • 승인 2024.03.11 14:56
  • 2024년 03월호 (620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후회 없는 성능, 가성비를 찾는 이들에게 최고의 인티앰프들

놀라운 실력에 감탄, ATC 일렉트로닉스의 결정체

ATC의 스피커는 두 말이 필요 없는, 성능에 대한 보증 수표나 다름없는 제품이다. 이미 전 세계 레코딩 스튜디오들에서 세계적 명반의 제작에서 사용되고 있으니 말이다. 흥미로운 점은 이 스튜디오들의 대다수 ATC 모니터 스피커들은 패시브 모델보다는 액티브 모델들이 주류를 이룬다는 점이다. 게다가 이 액티브 모니터들은 유닛부터 크로스오버, 그리고 앰프까지, 스피커 속에 담겨 있는 모든 것이 자체 개발된 부품과 회로라는 사실을 떠올릴 필요가 있다. 즉, ATC를 단순히 모니터 스피커를 만드는 스피커 제조사로 볼 것이 아니라, 사운드를 재생해주는 레퍼런스 오디오 시스템을 만든 업체라고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다. 

세계적 성공을 거두고 있는 이 ATC 액티브 모니터에 담긴 앰프 회로들은 애초에는 액티브 스피커를 위한 것이었지만, ATC가 홈 하이파이로 영역을 넓히면서 그 기술을 하이파이용으로 옮겨 놓은 것이 ATC의 일렉트로닉스이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패시브 스피커와 이를 구동하는 전용 앰프로 구성된 고가의 분리형 액티브 시스템이지만, 이 모든 것을 함축적으로 한 대의 앰프로 집약시킨 것이 SIA2-150 인티앰프이다.

ATC의 프리앰프와 파워 앰프를 일체화시킨 SIA2-150은 채널당 150W 출력을 내는 2채널 인티앰프로 ATC 액티브 스피커에 내장된 클래스AB 앰프가 탑재되어 있다. 대개 타사 액티브 모니터에서 흔히 쓰는 클래스D가 아닌 전통적인 클래스AB 방식의 앰프로 완전한 듀얼 모노럴 구조에 출력단 설계도 MOSFET로 설계되어 있으며, 입력 선택이나 볼륨 조정 회로도 ATC의 프리앰프 SCA2의 것을 그대로 이식시켰다. 쉽게 보면 SCA2 프리앰프와 P1 파워 앰프의 일체형 앰프인 셈이다. 

덕분에 ATC다운 모니터적 성향이며, 중립적인 사운드로 착색이나 개성보다는 단단한 구동력을 바탕으로 명료하고 또렷한 이미징과 과장 없는 고역으로 플랫하고 사실적인 음을 들려준다. 성능은 ATC다운 신뢰의 결과물로, 가성비로도 동급 인티앰프들과는 차원이 다른 레퍼런스급 퍼포먼스를 만들어내는 제품이다. 


가격 810만원   실효 출력 150W(8Ω)   아날로그 입력 RCA×5   프리 아웃 지원   서브 아웃 지원   REC 아웃 지원   입력 감도 350mV   입력 임피던스 20㏀   주파수 응답 2Hz-280kHz(-3dB)   S/N비 112dB 이상   크로스토크 90dB 이상   헤드폰 출력 지원   크기(WHD) 45.3×14.2×34.6cm   무게 18.3kg

620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4년 03월호 - 620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