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tek Pentone 8 · Pentone 8 High End
상태바
Powertek Pentone 8 · Pentone 8 High End
  • 월간 오디오 편집팀
  • 승인 2024.01.09 15:07
  • 2024년 01월호 (618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기 충실한 전원 장치에 화려함을 더하다

한국을 대표하는 전원 장치 제조사, 파워텍(Powertek)이 새로운 멀티탭을 선보였다. 새롭게 개발된 펜톤(Pentone) 8은 이름처럼 8구 형식의 멀티탭으로, 4구는 아날로그를, 나머지 4구는 디지털 장비를 지원한다. 특이하게도 활용도에 맞게 구매할 수 있도록, 스탠더드, 오디오, 컴퓨터용 3가지로 나뉘는데, 각각의 필요에 따른 최적화된 부품들을 투입하고, 고급화시켜 가장 완성도 높게 디스트리뷰터 성능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Pentone 8 High End

신형 펜톤 8은 기본적으로 전원 분배 장치가 갖추어야 할 근본적 성능에 충실하며, 여기에 더하여 사용자 편의에 따른 성능을 개선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새롭게 개발된 디지털 필터를 탑재하여, 아날로그 단뿐만 아니라 디지털 장비의 음향 개선에도 힘쓴 것이 각별하다.

Pentone 8

최근 파워텍은 단순히 성능을 넘어 디자인적으로 크게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번 신작 멀티탭 역시 그 콘셉트를 그대로 물려받았다. 이제는 해외의 제품과도 경쟁할 수 있는 세계적인 디자인인데, 실제로 보면 감탄이 절로 나올 정도로 고급스럽다. 전면에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파워 스위치와 눈부시지 않은 은은한 전원 표시등을 구비했다. 전·후면 패널은 10T·5T 알루미늄 아노다이징 패널을 사용하여 고급감과 전원의 안정성을 기했으며, 측면은 북미산 월넛 원목을 가공하여 고급감을 더했는데, 이쪽의 마감이 정말 뛰어나다. 특히 전원부 탭은 개별 분리형 탭을 사용하여 전기적, 그리고 기구적 안정성까지 제공한다.

Pentone 8 High End

특히 오디오형은 파워 인렛(전원 유입구)에 플러그를 끼웠을 때 접촉 저항 감소를 위한 플러그 스태빌라이저를 구비했다. 고성능 플러그를 정확한 각도로 안정적인 연결을 도와주는 PIE(Power Inlet Elevator)를 업계 최초로 개발한 것인데, 이 부분이 굉장히 특색 있다. 실제 보유하고 있는 전원 플러그 모델을 제작사에 제시하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도 좋을 것이다.

Pentone 8 High End

내부를 살펴보면 섀시는 전기 도금 강판을 이용하여 제작되었다. 이는 접지 성능을 높이고, 원 포인트 그라운드로 개별구의 단상 전원과의 전위차를 같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또한 라이브와 뉴트럴을 구분하는 마킹을 더하여 정확한 연결을 도와주며, 여러 장치들에게 유입하는 전원의 안정을 기하도록 설계되었다. 더하여 펜톤 8의 제품은 라이브와 뉴트럴을 구분할 수 있는 테스터를 공급하여 오동작 및 험을 제거할 수 있게 하였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정확한 극성 연결은 음질에 굉장히 중요한 기본 요소가 된다.

Pentone 8

스탠더드형과 오디오형은 아날로그단과 디지털단이 듀얼 버스 타입의 와이어링으로 결선되어 있어, 외부의 임펄스 노이즈로부터 오작동 및 음질 열화를 감소시킬 수 있다. 참고로 컴퓨터형은 싱글 버스 채용으로 전 전원탭이 디지털에 대응한다.

Pentone 8 High End

전원 배선 및 커넥터의 접촉이 이루어지는 부분은 허용 전압 전류를 상회하는 오버스펙으로, 즉 저항 성분 등을 고려하여 월 탭부터 오는 전력 성분을 그대로 열화 없이 공급하도록 제작되었다. 또한 접촉 저항을 개선하여 오로지 클린 전원을 공급하는 데만 집중하였고, 1년 이상의 음질 테스트를 거쳐 최적화된 전원 공급에 총력을 기울였다. 신뢰성을 위하여 전원 플러그 등 삽입 탈거 시에 열화가 적은 단독 탭을 사용했는데, 이는 접촉 저항 및 신뢰성을 위한 것이라 한다.

Pentone 8

펜톤 8은 전원 장치 제작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파워텍, 그리고 주문 제작 하이엔드 오디오 및 음향 튜닝 전문 회사인 지미 스튜디오 디자인과 협업하여 완성한 제품이다. ‘모든 것은 밸런스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안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고성능의 파워 디스트리뷰터를 위해 두 회사가 의기투합한 것인데, 이 두 업체의 시너지가 그야말로 대단하다. 파워텍의 신작 멀티탭은 뛰어난 기본기와 탁월한 성능, 그리고 높은 활용도를 담아냈으며, 거기에 뛰어난 디자인까지 멋지게 실현시킨 제품이다. 


Pentone 8 
가격 70만원   아날로그 4구   디지털 4구   크기(WHD) 19×10×42cm   무게 5kg

Pentone 8 High End 
가격 150만원   아날로그 4구   디지털 4구   콘센트 베커   크기(WHD) 19×12×52cm   무게 6.3kg

Black Snake Power Cable
가격 60만원(1.5m)

Silver Liner Power Cable
가격 33만원(1.8m)

618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4년 01월호 - 618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