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ipsch The Sevens
상태바
Klipsch The Sevens
  • 김문부 기자
  • 승인 2023.08.10 13:19
  • 2023년 08월호 (613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여름은 음악을 좀더 즐겁게, 입문기 베스트부터 라이프 스타일 제품들까지

사운드는 더욱 파워 업, 요즘 가장 핫한 베스트셀러

클립쉬(Klipsch)는 최근 무선 액티브 라인업에 한층 더 힘을 싣고 있는 모습인데, 실제 클립쉬는 이쪽에 상당한 재미를 보고 있다. 소위 말하는 숫자 시리즈가 반응이 좋은데, 더 원, 더 쓰리, 더 파이브, 더 식스 등 레트로 디자인과 뛰어난 편의성, 클립쉬 특유의 사운드를 담아내며 액티브 라인업의 기대치를 한껏 올리고 있다. 그리고 이번에 숫자가 대폭 높아졌다. 더 세븐과 더 나인을 동시에 내놓은 것인데, 사실상 더 파이브의 파워 업 버전이다. 이 중 이번에 소개할 모델은 더 세븐(The Sevens).

디자인은 클립쉬의 가장 최신 버전 레퍼런스 라인업의 레이아웃으로 변화했다. 트랙트릭스 혼과 우퍼 부분을 정확하게 반을 갈라서 구분해 놓고, 유닛 공간을 키워 좌우 여백을 최소한으로 줄인 것이 최신 세대의 디자인이다. 색상은 2가지가 마련되어 있다. 블랙과 월넛인데, 두 색상 모두 만족스러운 인클로저 마감을 보여준다. 우드 베니어 퀄러티도 굉장히 좋은 편.

다양한 기능들은 활용도를 더욱 높인다. 블루투스(aptX HD), HDMI(ARC), 포노 앰프, RCA 입력 및 Aux(3.5mm), USB B, 옵티컬, 서브우퍼 출력 등 요즘 꼭 필요한 필수 기능들이 대거 포함되었다. 블루투스는 aptX HD 코덱을 지원하여 좀더 고음질로 즐길 수 있고, RCA 및 Aux(3.5mm), 그리고 옵티컬까지 지원하여 따로 소스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1인치 티타늄 LTS 벤티드 트위터가 90°×90° 트랙트릭스 혼과 결합하여 깊숙하게 자리 잡았고, 그 아래에는 6.5인치 파이버 컴포지트 콘 우퍼가 장착되었다. 전체적으로 더 파이브, 더 세븐, 더 나인이 기능은 공유하고 우퍼 크기로 차별화 하는 구성인데, 최상급기 더 나인은 무려 8인치 우퍼를 장착하고 있다. 더 세븐의 주파수 응답은 39Hz-25kHz 구성인데, 저음 능력이 수치상으로도 굉장히 탁월해 보인다. 바닥면은 진동 및 미끄럼 방지를 위해 코르크를 가볍게 덧대고 있는데, 클립쉬의 신작들은 모두 같은 구성을 보여준다.

전용 앱을 활용한 다양한 기능들도 체감할 수 있다. 초기 페어링부터, 프리셋 EQ, 다이내믹 베이스, 나이트 모드, 그리고 스피커 위치 세팅에 따른 사운드 튜닝까지 담아냈다. 위치 세팅은 코너, 벽면, 기타로 저음을 각 단계별로 낮춰주는 모드이다. 코너는 6dB, 벽면은 3dB를 낮춰주며, 기타는 저음의 변화가 없는 설정이다.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 클립쉬의 중·고음 사운드는 언제 들어도 인상 깊다. 연주자가 눈앞에 그려지는 듯한 그 스트레이트한 사운드는 클립쉬가 아니면 쉽게 들을 수 없는 부분. 특히 이런 시원함 속에서도 까칠까칠한 아날로그적 질감이 있는데, 이게 정말 묘미이다. 출력은 좌·우 채널을 합친다면 대략 200W 수준인데, 우퍼가 80W, 트위터가 20W로 분배해 놓았다. 실제 출력과 다이내믹 수준은 전혀 부족함이 없고, 아래쪽으로 깊게 내려가는 저음의 퀄러티도 확실히 기대 이상이다. 전체적인 대역 밸런스도 무척 만족스러운데, AV 성향의 무지막지한 저음이 아니라 중·고음의 대역과 밸런스를 신경 쓴 하이파이적인 저음이라는 것도 마음에 든다. 이전 더 파이브를 들었던 기억을 떠올려보면, 그때의 저역 수준에서 대략 2배 정도는 더 풍성한 느낌. 확실히 넓은 공간이라면 6.5인치 우퍼가 최고의 효율을 발휘한다는 것은 불변의 진리이다. 


가격 168만원   구성 2웨이 2스피커, 액티브   실효 출력 200W(80W×2, 20W×2)   인클로저 베이스 리플렉스형   사용유닛 우퍼 16.5cm 파이버-컴포지트 콘, 트위터 2.5cm 티타늄 LTS 벤티드(Tractrix Horn)   디지털 입력 Optical×1, USB B(24비트/192kHz)×1   아날로그 입력 RCA·Phono(Switchable)×1, Aux(3.5mm)×1   HDMI(ARC) 지원   서브 아웃 지원   재생주파수대역 39Hz-25kHz(±3dB)   블루투스 지원(Ver5.0, aptX HD)   크기(WHD) 20.6×41.5×27.6cm   무게 10.1kg(Primary), 9kg(Secondary)

613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08월호 - 613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