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ndinote Mach 4
상태바
Grandinote Mach 4
  • 김남
  • 승인 2023.04.06 15:21
  • 2023년 04월호 (609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본격 하이엔드로의 초대, 감탄과 환호의 스피커들을 만나다

네트워크가 없는 특수한 스피커가 들려주는 사운드에 감탄

이탈리아의 신진 오디오 제조사 그란디노트는 뛰어난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고급기 시장의 주역으로 쉽게 올라섰다. 이 제작사는 반도체를 사용해서 진공관과 동일한 음을 내는 앰프를 만들자는 마그네토솔리드(Magnetosolid) 기술에 도전, 10여 년간 이에 대한 연구 개발만 진행하다가 제품을 완성했는데, 반도체 앰프에서 300B 진공관과 동일한 소리가 나온다는 절찬을 받았다.

동사의 스피커는 앰프의 대성공 이후 개발된 것으로, 역시 앰프 못지않은 특별한 설계로 무장되어 있다. 마하(Mach) 시리즈가 간판 모델인데, 이 시리즈는 모두 우퍼와 트위터가 어레이 형태로 다량 배치되어 있고, 순수 알루미늄 인클로저 버전과 우드 인클로저 버전으로 구분되어 있다. 이 마하 4는 우드 인클로저 버전의 매트 마감으로, 우아하게 은은한 회색이 감도는 컬러링이 미려하다.

마하 시리즈의 제품명은 우퍼의 숫자를 의미하는데, 마하 4는 우퍼가 4개라는 의미이고 가장 상위 모델 마하 36은 무려 36개의 우퍼가 장착되어 있다. 아찔하다. 2, 8, 9, 16, 18개짜리도 있다.

동사의 차별화되는 기술적 특징은, 단순히 어레이 형식으로 유닛을 다수 배치하는 구성이 아니고 내부에 네트워크 없이 드라이버들만으로 구성되었다는 점이다. 가장 이상적인 스피커를 위해 네트워크 없이 드라이버 멤브레인 뒤에 독자 기술로 특별 처리해 정확한 크로스오버를 형성해 평탄한 대역을 만들었다. 네트워크가 없으면 위상 문제와 타임 일치 개념이 없어 대역 재생 및 음장감의 형성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지만, 동사는 이를 확실히 극복해 세계 스피커 기술력을 한 단계 상향 조정한 제품으로 평가를 받는다. 이 기술력 때문에 감도가 높아 풀레인지 수준이며, 소출력 3극 진공관 앰프로도 너끈히 울릴 수 있다. 극한에 도달한 듯한 맑음과 고운 밀도감, 우아하고 고귀한 품격의 사운드에 감탄. 


가격 2,000만원   재생주파수대역 27Hz-20kHz   임피던스 8Ω   출력음압레벨 95dB/W/m   크기(WHD) 26×131×25cm

609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04월호 - 609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