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wers & Wilkins Px8 · McLaren Edition · 007 Edition
상태바
Bowers & Wilkins Px8 · McLaren Edition · 007 Edition
  • 이승재 기자
  • 승인 2023.02.11 22:40
  • 2023년 02월호 (607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만나는 행복한 시간

소개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유명한, 영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하이파이 스피커 브랜드 바워스 앤 윌킨스(Bowers & Wilkins - B&W)에서 오버이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Px8을 새롭게 소개했다. 강인해 보이는 캐스트 알루미늄 암과 무척 부드러운 고급 나파 가죽을 사용해 제작된 Px8은 심플하며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어 시선을 끌며, 첫눈에 무척 가지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것은 비단 나만의 일은 아닐 것이다.

Px8은 현재 4가지 모델이 있는데, 우선 블랙, 탠(Tan) 두 가지 색상의 일반 버전이 있다. 그 다음 맥라렌(McLaren) 에디션이 있다. 이 에디션은 2015년부터 시작된 맥라렌 오토모티브와의 카 오디오 시스템 파트너십을 기념하는 에디션으로, 맥라렌의 슈퍼카와 하이퍼카에서 영감을 받은 파파야 오렌지 컬러와 갈바닉 그레이 컬러로 제작되었고, 맥라렌 로고가 헤드 밴드에 새겨져 있다. 아일톤 세나가 몰던 맥라렌 MP4/4가 먼저 생각나는 맥라렌 F1 팀의 최근 컬러가 오렌지인데, 이 오렌지 컬러는 설립자 브루스 맥라렌의 초기 경주용 자동차 색상이라고 한다. 

마지막으로 007 에디션이 있다. 이 에디션은 제임스 본드 영화 음악 탄생 60주년을 기념하는 에디션으로, 1962년에 개봉한 <살인번호 - Dr. No>에서 본드가 입었던 미드나이트 블루 턱시도를 상징하는 컬러로 제작되었고, 007을 상징하는 로고와 이미지를 곳곳에서 볼 수 있다. B&W는 제임스 본드 영화 음악과 깊은 연관이 있는데, 애비 로드 스튜디오에서 B&W 스피커를 사용해 녹음하기 때문. 스카이폴(2012) 및 스펙터(2015) 영화 음악 녹음도 애비 로드 스튜디오에서 동사의 800 시리즈 스피커를 사용했으며, 제임스 본드 60주년을 기념해 007 시리즈 25편의 영화 음악을 새롭게 편곡해 발매한 <Bond 25> 음반을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애비 로드 스튜디오에서 녹음할 때도 동사의 스피커를 사용했다. 

Px8의 장점 중 우선 칭찬하고 싶은 것은 착용감이다. 헤드 밴드를 조절하는 방식이 클릭 형식으로 길이를 정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당기면 되는데, 적당한 장력으로 헤드 밴드 길이가 제 자리를 찾아가는 느낌이다. 이어 패드의 촉감과 부드러움도 무척 좋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헤드폰이 머리와 귀를 적당히 밀착하며 무게(320g)도 만족스럽다.

Px8 헤드폰은 우선 하이브리드 노이즈 캔슬레이션(Hybrid Noise Cancellation)이라는 소음 제거 기술이 특징이다. ANC(Active Noise Cancellation)를 위한 4개의 마이크와 전화 통화를 위한 2개의 마이크를 바탕으로 한 독점 소음 제거 기술로 음악성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소음을 완벽히 제거하고, 선명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다. 그리고 앰비언트 패스-스루(Ambient Pass-Through) 기능이 있어 헤드폰을 벗지 않고도 안내 방송이나 대화, 주변 환경의 일부 외부 소리를 들리게 할 수 있다.

그 외 특별한 점 하나, 착용 감지 센서(Wear-Detection Sensor)가 있어 헤드폰 한쪽을 귀에서 들어올리거나 헤드폰을 벗으면 재생이 정지되고, 다시 헤드폰을 착용하면 자동으로 재생된다.

내부에는 앵글드 카본 콘, 마그넷과 보이스 코일이 모두 변경된 모터 시스템, 새로운 서라운드를 사용하는 완벽히 새로운 40mm 크기의 풀레인지 드라이버가 장착되었고, 또한 24비트 DSP를 적용해 고해상도 재생의 기반을 마련했다. 그리고 블루투스는 5.2버전이며 aptX, aptX HD, aptX Adaptive와 AAC 코덱을 지원한다.

충전은 USB C 단자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2시간 충전으로 30시간 재생할 수 있고, 15분 충전으로 7시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USB C 단자를 통해 다양한 연결을 지원하는데, 제공하는 1.2m 길이의 USB-C to 3.5mm 스테레오 잭 케이블로 아날로그 연결을 할 수 있으며, 그 경우 블루투스 연결은 자동으로 끊어진다. 또한 1.2m 길이의 USB-C to USB-C 케이블로 노트북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동일하게 블루투스 연결은 자동으로 끊어진다.

이 헤드폰에는 On, Off, 블루투스 페어링 기능을 하는 전원 스위치가 있고, 그 아래 볼륨 조절 버튼과 다기능 버튼이 있으며, 반대쪽에는 퀵 액션 버튼이 있다. 다기능 버튼은 음악 재생, 일시 정지, 다음 곡, 이전 곡 재생과 전화 받기, 끊기 등을 할 수 있으며, 퀵 액션 버튼은 노이즈 캔슬링 켜기, 패스스루 켜기, 노이즈 캔슬링 및 패스스루 끄기를 할 수 있다. 그리고 전원 스위치 근처에 있는 LED의 불빛 색으로 배터리 충전 상태, 블루투스 페어링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Music | Bowers & Wilkins 앱(안드로이드, 애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사용하면 상세하게 이 헤드폰을 설정할 수 있다. 노이즈 캔슬링 상태, 패스스루 상태, 끈 상태로 설정할 수 있고, 배터리 상태를 알 수 있고, 블루투스 장치 연결을 관리할 수 있다. 그리고 고음, 저음을 ±6dB 조절하는 EQ 설정을 할 수 있고, 이 헤드폰의 퀵 액션 버튼을 노이즈 캔슬링 또는 보이스 어시스턴스로 설정할 수 있으며, 자동 대기 On·Off와 착용 센서 설정, 스트리밍 음질, 블루투스 이름 변경,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공장 초기화도 할 수 있다.

Px8의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 첫 음악을 듣자마자 미소를 숨길 수 없다. 밀폐형 헤드폰의 가장 이상적인 사운드를 이야기할 때 나오는 모든 것들이 여기에 있다. 시작부터 터져 나오는 다이내믹 가득한 저음부터, 유려한 질감으로 대역의 중심을 잡는 중음, 그리고 깨끗하다 못해 투명하기까지 한 고음까지 어디 하나 흠 잡을 데가 없다. B&W가 스피커에서 선보이는 그 사운드를 헤드폰으로 선사하고 싶었다고 하는데, 하나의 거대한 스피커를 듣는 듯한 그 소리가 등장한다. 단순히 소리가 더 크다는 느낌이 아니라, 북셀프를 듣다가 톨보이 스피커를 들을 때의 그 체급 차이처럼 아예 공기감 자체가 다르다. 올라운드 성향의 가장 완벽한 해답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어떤 장르에서든 Px8의 존재감을 강렬히 선사한다. 특히 아래쪽으로 쭉 뻗는 저음의 고급스러움과 웅장함은 그 어떤 제품에서도 느껴보지 못할 정도로 특색 있다. 여기에 탄탄하고 힘 있게 받쳐주는 중음이 정말 매력 있게 등장하는데, 연주의 수준이 달라졌나 착각이 들 정도로 유려하다. 고음은 정말 그레이드 높은데, 마치 B&W의 다이아몬드 트위터에서 듣던 그 고급스러운 고역이 그야말로 빛이 난다.

요즘 특히 여자 분들이 애플, 소니, 보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헤드폰을 지하철에서 사용하고 있는 것을 종종 보게 된다. 혹자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때문에 헤드폰을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이야기한다. 예전에는 헤드폰이라고 하면 남자들, 특히 백팩을 맨 젊은 남자들이 연상되었지만, 요즘은 젊은 여자들이 연상될 정도로 사용자층이 바뀐 듯싶다. 디자인적으로도 우수한 Px8을 쓰고 다니는 여성 유저들을 앞으로 많이 볼 수 있을 듯하다. Px8은 지금까지 들었던 그 어떤 B&W 헤드폰보다 완성도 높게 출시되었으며, 그 어떤 헤드폰보다 고급스럽고 멋지고 우아하다. 특히 요즘 사람들은 하나를 사더라도 최고급 제품을 사는 경향이 있는데, 이 헤드폰을 적극 추천하며, 2023년 올해의 베스트로도 꼭 추천하고 싶은 기종으로 특필하고 싶다. 당분간 무선 헤드폰 시장의 유행을 Px8이 선도할 듯하다. 


Bowers & Wilkins Px8
가격 94만8천원(Black, Tan)   유닛 크기 40mm×2   블루투스 지원(Ver5.2/aptX HD·Adaptive·AAC)   노이즈 캔슬링 지원   마이크로폰 ANC×4, Telephony×2   디스토션 0.1% 이하   구동 시간 대략 30시간   충전 타입 USB C   충전 시간 2시간(15분 충전 : 7시간 구동)   케이스 크기(WHD) 18.9×23.3×6.3cm   무게 320g

Bowers & Wilkins Px8 McLaren Edition
가격 145만원   유닛 크기 40mm×2   블루투스 지원(Ver5.2/aptX HD·Adaptive·AAC)   노이즈 캔슬링 지원   마이크로폰 ANC×4, Telephony×2   디스토션 0.1% 이하   구동 시간 대략 30시간   충전 타입 USB C   충전 시간 2시간(15분 충전 : 7시간 구동)   케이스 크기(WHD) 18.9×23.3×6.3cm   무게 320g

Bowers & Wilkins Px8 007 Edition
가격 145만원   유닛 크기 40mm×2   블루투스 지원(Ver5.2/aptX HD·Adaptive·AAC)   노이즈 캔슬링 지원   마이크로폰 ANC×4, Telephony×2   디스토션 0.1% 이하   구동 시간 대략 30시간   충전 타입 USB C   충전 시간 2시간(15분 충전 : 7시간 구동)   케이스 크기(WHD) 18.9×23.3×6.3cm   무게 320g

607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02월호 - 607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