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bridge Audio EVO 150
상태바
Cambridge Audio EVO 150
  • 최성근(hifi.co.kr)
  • 승인 2022.11.08 10:34
  • 2022년 11월호 (604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오디오 취미를 더욱 간편하게, 무선 기능 탑재의 인기 제품들을 소개하다

멋진 박스 안에 하이파이의 모든 것을 가지런히 담다

몇 해 전 느닷없이 등장한 컴포넌트가 바로 All-in-One(올인원)이다. 사실 올인원 컴포넌트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진정한 의미에서 하이파이 컴포넌트는 그다지 존재하지 않았다. 진정한 의미에서 하이파이급의 올인원 컴포넌트가 시작할 수 있게 된 계기는 바로 네트워크 오디오의 발전이라 할 수 있다. 대형 디스플레이에 앨범 커버뿐 아니라 음원 포맷의 종류와 샘플링 레이트까지 표시하고 있으며, 기기의 동작은 이상적인 UX로 이뤄진다. 그리고 가장 큰 규모의 시장 층을 가지고 있어 수많은 메이커들이 뛰어들고 있다.

여기서 내가 가장 주목하는 모델이 영국 캠브리지 오디오의 EVO 150이다. 10년 이상 된 디지털 오디오의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하드웨어 솔루션이 집약된 모델로, 원박스 형태에 네트워크와 로컬 파일 스트리밍이 가능한 임베디드 보드를 갖추고 있다. 게다가 보통은 임베디드 보드를 중국에서 아웃소싱해 사 와서 장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캠브리지 오디오는 디자인에서부터 자신들이 직접 이 임베디드 보드를 이뤄냈다. 또한 디지털 입력을 위한 디지털 오디오 칩셋과 더불어 USB 오디오 입력과 디지털 파일을 재생하기 위한 섹션이 분리되어 있으며, 심지어 아날로그 증폭부도 분리되어 이걸 과연 올인원 컴포넌트라 불러야 하는가 싶다. 차라리 나는 ‘Box in Separated(박스 인 세퍼레이티드)’ - ‘박인세’라고 부르고 싶다. 물론 디자인 형식이라 제품 분류명으로 어울리진 않지만 말이다.

EVO 150 모델명의 숫자 150은 출력을 의미한다. 독립된 파워 앰프 모듈로, 엄연히 이야기하면 파워 앰프 독립형 컴포넌트이다. 인상적인 것은 올인원 컴포넌트를 구성하는 전원부 디자인에서 파워 앰프와 독립되어 파워 앰프 출력에 따라 나머지 장치들이 부하를 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사실 이는 분리형 앰프 시스템의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하며, 작지만 무척 강한 올인원 컴포넌트 EVO 150에서 이를 완벽에 가깝게 구현하고 있다. 


가격 415만원   실효 출력 150W(8Ω)   앰플리케이션 클래스D Hypex Ncore   디지털 입력 Optical×2, Coaxial×1, USB A×1, USB B×1, Ethernet×1   HDMI 지원(ARC)   아날로그 입력 RCA×1, Phono(MM)×1, XLR×1   프리 아웃 지원   서브 아웃 지원   헤드폰 출력 지원   주파수 응답 20Hz-20kHz(+0, -3dB)   블루투스 지원(Ver4.2, aptX HD)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에어플레이 2 지원   크롬캐스트 지원   룬 레디 지원   MQA 지원   크기(WHD) 31.7×8.9×35.2cm   무게 5.3kg

604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2년 11월호 - 604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