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oro Maestro
상태바
Sonoro Maestro
  • 김문부 기자
  • 승인 2022.11.08 10:28
  • 2022년 11월호 (604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오디오 취미를 더욱 간편하게, 무선 기능 탑재의 인기 제품들을 소개하다

마에스트로, 독일 엔지니어링의 멋진 사운드와 결과물

소노로(Sonoro)는 우리네 가정환경에 걸맞은 감각적인 하이파이 올인원 제품들을 멋지게 만들어내는 곳이다. 이지, 큐보, 엘리트, 스트림, 프레스티지, 마이스터스튁, 마에스트로 등 블루투스 스피커부터 올인원 시스템까지 트렌드에 맞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오케스트라 스피커와 플래티넘 턴테이블까지 선보이고 있어 올인원 시스템들을 더욱 멋지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소노로의 진가를 가장 멋지게 알려주는 인기 제품, 바로 마에스트로(Maestro)이다.

마에스트로의 디자인은 유려하다. 그야말로 요즘 트렌드에 딱 걸맞은 레이아웃. 어떤 인테리어에서도 힘을 발휘하는 그 디자인이다. 콘셉트는 그야말로 올인원의 모든 것을 담아냈다. 인티앰프, MM 포노 앰프, CD 플레이어, 스트리머, 블루투스, FM 튜너, 인터넷 라디오, 헤드폰 앰프 등 요즘 유행하는 대부분의 것이 가능하다. 특히 요즘 올인원 제품에서 CDP와 포노 앰프의 존재가 크게 부각되는데, 이 역시 성능 좋게 포함하고 있는 것이 각별하다. 물론 기능이 많다고 그냥 개수 늘리기 식의 미니 컴포넌트 같은 제품이 아니라, 각각의 기본 성능 역시 모두 뛰어나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하이엔드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정의한다면 이 마에스트로가 가장 정답일 정도로, 뛰어난 스펙과 사운드 퍼포먼스는 확실히 주목할 만하다. 출력은 100W(8Ω), 170W(4Ω)로, 클래스D 하이펙스 앰프의 장점을 굉장한 효율로 보여준다.

라이프 스타일 제품답게 유저 친화적인 레이아웃들도 인상적인데, 2.8인치 컬러 액정으로 앨범 커버까지 즐길 수 있고, 전면의 빼곡한 버튼들은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정말 직관적으로 담아내고 있다. 이런 부분은 리모컨 역시 마찬가지로, 버튼 하나면 바로바로 연결되는 편의성은 멋진 센스이다. 그리고 이번에 월넛 마감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었는데, 하이그로시 제품들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여 이 버전 역시 꽤 많은 사랑을 받을 듯하다.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 정말 유려하고 풍부한 질감이 그려지는데, 시간을 잠시 잊을 만큼 그 퀄러티가 남다르다. 자극 제로의 깨끗한 사운드는 정말 담백하고 묘한 중독성까지 불러일으킨다. 이전에도 느꼈지만 역시 동사의 오케스트라 스피커와 베스트 매칭을 보여주며, 자극성 없는 윤기 나는 음색은 꼭 한 번 들어봐야 할 멋진 시너지이다. 사실 AMT 유닛이 의외로 앰프 출력을 제법 요구하고는 하는데, 그 기본 요구를 멋지게 충족시키는 것이 바로 마에스트로이다. 그야말로 앰프적으로 잘 설계된 제품이라는 것. 스트리밍 환경에서도 높은 해상력과 뛰어난 음질로 힘을 발휘하고, 오랜만에 즐기는 CDP 구동도 즐겁다. 하이파이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가장 잘 설명해주는 베스트 제품이다. 


가격 290만원(블랙, 화이트), 320만원(월넛)   실효 출력 100W(8Ω), 170W(4Ω)   디스플레이 2.8인치   디지털 입력 Optical×1, Coaxial×1, USB A×1, LAN×1   아날로그 입력 RCA×1, Phono(MM)×1, Aux(3.5mm)×1   프리 아웃 지원   네트워크 지원   블루투스 지원(aptX)   CD 재생 지원   헤드폰 출력 지원   FM/DAB 지원   크기(WHD) 43.2×12×27.7cm   무게 6kg

604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2년 11월호 - 604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