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d Artera Solus Play
상태바
Quad Artera Solus Play
  • 김남
  • 승인 2022.11.08 10:26
  • 2022년 11월호 (604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오디오 취미를 더욱 간편하게, 무선 기능 탑재의 인기 제품들을 소개하다

쿼드의 매력을 다기능 올인원 기기로 즐기다

쿼드의 아르테라 시리즈는 동사의 수준 높은 퀄러티를 보여 주는 인기 제품들인데, 그중 아르테라 솔루스 플레이는 아르테라 시리즈의 기본 설계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하나의 섀시 안에 인티앰프와 CD 플레이어를 장착하고 D/A 컨버터와 네트워크 스트리밍 재생, 블루투스 입력까지 갖춘 만능 올인원 제품이다.

1936년에 창립한 유서 깊은 쿼드는 현재 대규모 다국적 기업인 IAG 그룹으로 합병되었는데, 그럼에도 설립자인 피터 J. 워커의 ‘고전적인’ 하이파이 브랜드로 계속 전진한다는 방침. 그러면서도 본 시청기 같은 현대적인 디지털 라인을 계속 확충하면서도 정통적인 사운드를 유지하겠다는 것인데, 차후 뛰어난 본격 디지털 기종의 출현이 기대된다.

아르테라 솔루스 플레이는 올인원이 아니라 본격 인티앰프 같은 풍모를 지녔다. 섀시 양옆에 상당한 크기의 방열판이 자리 잡고 있어서 이것만으로도 종래 쿼드 파워 앰프의 정통을 이어받은 모양새다. 무게도 12kg 정도로 묵직하다. 이 섀시는 하나의 거대한 강철로 가공된 것 같은 느낌, 흔한 알루미늄의 냄새가 나지 않으며 고가의 인티앰프에 필적할 만한 만듦새이다.

출력은 75W(8Ω). 연결 단자는 막강, 디지털 입력으로 2개의 코액셜, 2개의 옵티컬 및 USB B가 있다. 아날로그 입력은 2조의 RCA. 아날로그 출력은 1조의 RCA, 1조의 XLR 단자가 있다. aptX를 지원하는 블루투스 입력도 제공하며, 헤드폰 출력도 구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DTS Play-Fi 앱을 설치하면 스트리밍 재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ESS 사의 ES9018 32비트 DAC가 적용되었으며 USB B 입력으로 PCM 384kHz, DSD 256까지 지원한다.

이 올인원 기기는 팽팽하고 탄력적인 소리가 특징이고, 소리에 모서리가 있는 것처럼 정확하고 매듭이 확실하다. 당연히 해상도, 분해력 같은 것은 최고. 어느 장르를 막론하고 단정하고 중립적이면서 클래시컬한 맛을 내준다. 함부로 모방할 수 없는 고아한 맛의 배합이며, 정확하면서도 거칠고 파워풀한 쪽과는 다소 거리가 있고, 미려하며 담백한 인상. 올인원의 수준이 이렇게 높다는 것을 보여 주는 시범적인 기종이라고 평가할 수 있겠다. 


가격 280만원   실효 출력 75W(8Ω)   CDP 지원   DAC ESS ES9018 32비트   디지털 입력 Optical×2, Coaxial×2, USB B×1, Ethernet×1   디지털 출력 Optical×1, Coaxial×1   아날로그 입력 RCA×2   아날로그 출력 RCA×1, XLR×1   네트워크 지원   블루투스 지원(aptX)   크기(WHD) 32×10.5×32cm   무게 11.5kg

604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2년 11월호 - 604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