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 Audio Line & Power Block SE
상태바
Block Audio Line & Power Block SE
  • 장현태
  • 승인 2022.10.11 13:53
  • 2022년 10월호 (603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수준급 실력부터 인기까지, 명작 하이엔드 프리앰프들을 만나다

탄탄한 회로 설계와 다기능이 돋보이는 프리앰프

하이엔드 프리앰프 중 기술적인 노하우가 유난히 돋보이는 제품들이 있다. 마치 시대를 앞서가는 듯한 기술과 한 번쯤 기대해 본 기능까지 겸비한 경우 더욱 그렇다. 바로 체코를 대표하는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인 블록 오디오의 라인 & 파워 블록 SE 프리앰프를 두고 하는 말이다.

제품 스타일은 슬림형으로 보이지만, 견고한 알루미늄 섀시 안에는 내부 부품들이 모두 모듈화를 통한 독립 구조로 설계되었다. 그리고 전면 패널에는 각종 상태 표시와 컨트롤을 위한 디스플레이를 배치했고, 조그 타입 인코더 볼륨이 설치되어 조작감을 더했다. 메인부는 총 4개의 독립적인 모듈이 결합된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채널별로 분리된 듀얼 모노 구조로 설계된 라인 증폭단과 함께 포노부와 헤드폰부들이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회로적으로는 독자 설계의 증폭부가 돋보이는데, 모든 신호 처리부는 풀 디퍼런셜 구조이며, 클래스A 동작의 풀 디스트리트 설계 방식으로, 서보 컨트롤을 이용한 DC 커플링 방식이 돋보인다. 또한 최단 신호 경로 설계를 위해 내부 배선 없이 모듈 설계 방식으로 부품들을 구성했다. 그리고 포노단은 웬만한 단품 포노 앰프의 기능을 능가하는데, 각종 기능뿐 아니라 MC의 성능이 철저히 하이엔드 사운드 성향을 지니고 있고 대역 특성과 다이내믹도 좋다. 다기능 프리앰프답게 클래스A 증폭 방식의 고성능 헤드폰 앰프도 내장되어 있다.

전원부인 파워 블록 또한 강력하다. 전원 AC 코드 3개를 개별로 적용하는데, 채널별 개별 공급과 함께 디지털 제어부에도 별도의 전원이 공급된다. 또한 배터리 전원부로 구성된 방식이며,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프리앰프가 꺼지면 자동으로 충전되는 방식이 적용되었고, 일반 AC 전원 공급으로 구동하는 방식으로 선택도 가능하다.

사운드는 속도감이 좋으며, 시원한 고역, 포지션을 유지하는 중역과 투명한 배경이 압권이다. 그리고 다이내믹과 채널 분리도를 강조한 만큼 작은 볼륨에서도 쉽게 스테이지와 다이내믹을 경험할 수 있으며, 사운드의 힘이 있다. 블록 오디오의 라인 & 파워 블록 SE 프리앰프는 탄탄한 회로 설계와 다기능이 돋보이는 모델로, 하이엔드 프리앰프의 역할과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나게 만드는 제품이다. 


가격 5,900만원   아날로그 입력 RCA×5, Phono×1, XLR×4   아날로그 출력 RCA×2, XLR×2   주파수 응답 DC-300kHz(-0.5dB)   최대 출력 전압 10V(RCA), 20V(XLR)   THD+N 0.0005% 이하   입력 임피던스 20㏀(RCA), 40㏀(XLR)   출력 임피던스 25Ω(RCA), 50Ω(XLR)   헤드폰 출력 지원   크기(WHD) 46×10.5×36cm(Line/Power)   무게 28kg(Total)

603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2년 10월호 - 603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