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wers & Wilkins의 신제품 700 시리즈 S3 스피커 한국 시장에 등장!
상태바
Bowers & Wilkins의 신제품 700 시리즈 S3 스피커 한국 시장에 등장!
  • 월간 오디오 편집팀
  • 승인 2022.09.23 13:44
  • 2022년 09월호 (602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700 시리즈 제품군으로 스튜디오급 사운드 구현

Bowers & Wilkins의 새로운 8가지 강력한 플로어스탠딩, 스탠드 마운트 및 센터 채널 스피커 라인업은 동급 최고의 성능과 가장 우아한 제품군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Bowers & Wilkins 700 시리즈는 브랜드의 플래그십 제품군인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한 기술이 다수 적용되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녹음 스튜디오에서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700 시리즈는 어떠한 장식과 취향과도 어울리는 우아한 고성능 모델로 스튜디오급 사운드를 집에서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700 시리즈는 플래그십 제품군에서 이어진 개념과 기술을 배포하는 Bowers & Wilkins의 정책을 이어갑니다. 꼬박 3년이 걸린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캐비닛 디자인, 구성 및 마감에서 주요 음향 및 기계적 개선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제품군의 거의 모든 요소가 바뀌었습니다.

아름다운 디자인, 프리미엄 디테일

새로운 700 시리즈는 Bowers & Wilkins의 가장 포괄적인 제품군으로, 플로어 스탠드 스피커 3종, 스탠드 마운트 스피커 3종 및 홈시어터 전용 센터 채널 2종 등 8가지 모델을 갖추고 있습니다.

700 시리즈 최초의 모델인 이 새로운 모델에는 곡선형 프론트 배플 및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 제품군과 직접 육안으로/기술적으로 연결하는 외부 ‘팟’에 탑재된 드라이브 유닛이 장착된 슬림형 캐비닛이 도입되었습니다. 새로워진 이번 형태는 ‘캐비닛 회절’ 효과를 최소화해 음질에 미치는 스피커 배플의 영향을 획기적으로 줄였으며, 그 결과 음향적 ‘소실’ 현상이 어느 때보다 좋아져 스피커 캐비닛 소리가 아닌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캐비닛 형태는 이전보다 더 날씬해졌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700 시리즈 캐비닛의 비율을 수정하고 프리미엄 디테일을 완벽하게 보완하기 위해 아름답고 치밀한 목재인 완전히 새로운 모카(Mocha)로 마감되었습니다. 모카는 기존의 글로스 블랙과 새틴 화이트 마감에 추가되어 전 세계 대부분의 시장에 3가지 강력한 옵션을 형성하며, 네 번째 로즈넛 마감은 아시아 및 태평양 시장 전용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업그레이드된 드라이브 유닛, 새로운 음향 형태

음향 성능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딘 Bowers & Wilkins는 이제 새로운 700 시리즈의 4가지 모델에서 상징적인 솔리드 바디 트위터 온 탑(Solid Body Twitter-on-Top) 기술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는 전체 제품군의 절반에 해당합니다. 이제 702 S3 및 703 S3 플로어스탠딩 스피커, 705 S3 스탠드 마운트 모델 및 HTM71 S3 센터 채널 스피커에는 트위터 온 탑이 포함됩니다. 즉, 700 시리즈 제품군에서 처음으로 사용자는 전체에 트위터 온 탑을 특징으로 하는 완전한 700 시리즈 홈시어터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온 탑 형태는 새로운 제품군에서 전면적으로 재설계되었습니다. 견고한 단일 알루미늄 블록으로 가공된 새로운 700 시리즈 트위터 온 탑 엔클로저는 왜곡을 줄이고 더욱 깨끗한 프레젠테이션을 보장하기 위해 상당히 길어졌습니다. 이렇게 길어진 형태는 개선된 2점 디커플링을 도입하여 어셈블리를 스피커 캐비닛에서 더 잘 분리하며, 보다 자유롭고 개방된 사운드 스테이지를 보장합니다.

이러한 기계적 개선 외에도 트위터 온 탑 다이어프램은 Bowers & Wilkins 카본 돔 트위터를 유지하고 있으며, 47kHz 최초의 분해 성능과 함께 자석이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어 개선된 벤트형 보이스 코일에 결합됩니다. 707 S3, 706 S3, 704 S3, HTM72 S3 등 트위터가 배플에 장착된 모델도 이러한 모든 변경 사항의 이점을 얻을 수 있으며, 트위터 온 탑과 마찬가지로 왜곡을 줄이고 깨끗한 사운드를 보장하는 상당히 긴 튜브 로딩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생체 모방 서스펜션

Bowers & Wilkins는 작년에 새로운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 제품군에서 처음 공개된 생체 모방 서스펜션을 새로운 제품군의 3웨이 스피커에 모두 도입했습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제작된 거의 모든 스피커의 서스펜션에서 발견되는 기존 패브릭 스파이더를 대체하는 생체 모방 서스펜션은 미드레인지 콘이 작동할 때 스파이더 출력에서 발생하는 원치 않는 소음을 크게 줄입니다.

전체 미드레인지 어셈블리를 위한 디커플링, 공진 감소를 위한 동조 질량 감쇠기가 있는 알루미늄 드라이브 유닛 섀시, FST™ 서라운드리스 서스펜션, 그리고 그 유명한 Continuum™ 콘 소재 등 모든 Bowers & Wilkins의 기타 독점적인 미드레인지 콘 기술이 적용된 결과는 놀라운 미드레인지 투명도입니다.

미드/베이스 드라이브 유닛이 탑재된 모델(707 S3, 706 S3, 705 S3 및 HTM72 S3)도 새로운 모터 시스템과 깨끗한 출력을 위한 개선된 섀시와 함께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한편 베이스는 보다 깨끗하고 왜곡이 낮은 베이스를 전달하기 위해 정밀하게 형성된 가변 프로파일의 복합 '샌드위치’ 소재를 기반으로 한 Bowers & Wilkins의 유명한 차세대 Aerofoil™ Profile 베이스 콘 기술을 사용합니다.

성능 최적화

이러한 드라이브 유닛이 성공한 최상의 플랫폼이 되도록 하기 위해 새로운 700 시리즈 제품군은 보다 실질적인 접촉 연결 기능을 갖추고 스페이드 종단 스피커 케이블과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하여 업그레이드된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형 스피커 터미널을 도입했습니다. 이 제품은 이전과 같이 문도르프(Mundorf) 커패시터를 계속 사용하도록 정밀하게 업그레이드된 크로스오버를 공급하며, 다중 바이패스 커패시터로 강화되고 더 깨끗한 성능을 위해 개선된 히트싱크를 제공합니다.

이 제품군의 모든 모델은 업데이트된 더 큰 직경의 플로우포트(Flowport)를 탑재하고 있어 더 큰 출력을 제공하고, 더 크고 더 넓은 사운드를 보장합니다. 702 S3 플로어스탠더의 경우, 그 접근 방식은 한 단계 더 나아가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 플로어스탠딩 스피커의 구성에 훨씬 더 가까워졌습니다. 통합 플린스에서 사운드를 아래쪽으로 출력하도록 포트 방향을 바꾸었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견고하고 강력한 스피커가 탄생함과 동시에 집안 전체에 잘 어울리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플로어스탠딩 모델은 바닥에 고정할 수 있는 스파이크가 대폭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704 S3 및 703 S3에는 스테인리스강 M6 스파이크가 통합 플린스에 포함되어 있으며, 702 S3에는 견고한 M10 스파이크가 제공됩니다. FS-700 S3 플로어 스탠드 덕분에 이 제품군의 스탠드 마운트 모델도 유사한 기계적 업그레이드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FS-700 S3 플로어 스탠드는 새로운 캐비닛 디자인의 더 슬림하고 곡선형 프로파일에 맞게 시각적으로 업그레이드된 동시에 보다 단단한 M6 스파이크의 도입으로 음향 개선 효과를 제공합니다.

Bowers & Wilkins의 제품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사인 Andy Kerr는 새로운 제품군에 대해 언급하면서 "우리는 우리의 새로운 제품군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 제품군의 일부 레퍼런스급 품질 기술을 차세대 700 시리즈에 도입함으로써 스튜디오급 사운드를 그 어느 때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했습니다.

Bowers & Wilkins에서 기대할 수 있는 표준에 맞게 설계, 제작 및 완성되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스피커 기술이 적용된 이 제품은 우아함과 성능이 탁월하게 조합된 현존하는 최고의 700 시리즈 제품군입니다. 새로운 700 시리즈 제품군은 9월 21일부터 제공됩니다. 


702 S3 - 트위터 온 탑이 있는 플로어스탠딩 스피커

703 S3 - 트위터 온 탑이 있는 플로어스탠딩 스피커 

704 S3 - 플로어스탠딩 스피커

705 S3 - 트위터 온 탑이 있는 북셀프/스탠드 마운트 스피커

706 S3 - 북셀프/스탠드 마운트 스피커

707 S3 - 북셀프/스탠드 마운트 스피커

HTM71 S3 - 트위터 온 탑이 있는 센터 채널 스피커

HTM72 S3 - 센터 채널 스피커

602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2년 09월호 - 602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