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겐스페이스
상태바
아이겐스페이스
  • 김문부 기자
  • 승인 2022.08.12 03:37
  • 2022년 08월호 (601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오 시연 및 음악, 과학, 예술까지
새로운 문화 공간을 만나다

마그네판과 아큐페이즈를 제대로 들을 수 있는 공간, 그리고 음악, 과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특별한 강의와 공연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2022년 1월 1일 첫 오픈을 한 이후 입소문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았다. 단순히 오디오 시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강연이 있기에 더 뜻깊은 곳, 바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쇳골로 71 1층에 위치한 아이겐스페이스이다.

아이겐스페이스는 퀄리티캐스트에서 수입하는 주력 제품들과 캘릭스(Calyx)의 완성도 높은 제품들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참고로 아이겐스페이스는 ‘EigenSpace’라는 철자를 가지며, 수학 및 물리학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유공간을 의미한다고 한다. 이곳은 예약제로 운영되는데, 평소 관심 있는 제품들이 있다면 일단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기본 절차이다. 또한 주말에는 음악, 과학, 예술 분야의 특별 강의나 공연이 이루어지는데, 이쪽도 아이겐스페이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주력 콘텐츠 중 하나.

그동안 이곳에서 연세대학교 물리학과 권영준 교수, 작곡/편곡자인 서경대학교 강호정 교수를 만날 수 있었고, 정치평론가 김성회 씨가 ‘나의 인생 음악 이야기’ 시리즈를 직접 들려주기도 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각계 인사들을 초청하여 전문 강의 및 연주회를 소개한다고 하는데, 단순히 오디오 시연 장소가 아니라 복합 문화 공간으로 아이겐스페이스를 운영하는 것이 정말 인상 깊다. 참고로 9월에는 이곳에서 이두헌(다섯손가락 리더)/이정선의 작은 음악회가 열릴 예정이라고 하니, 이들 공연에 관심 있다면 예약 날짜 및 시간을 체크하면 좋을 듯하다.

아이겐스페이스에 처음 들어서면, 창 너머의 커다란 잔디밭과 마그네판의 초대형기 30.7이 한눈에 들어온다. 30.7에는 아큐페이즈의 주력 제품들이 매칭되어 있는데, C-3900 프리앰프, A-250 모노블록 파워 앰프, DP-1000·DC-1000 소스기기, C-47 포노 앰프까지 아낌없이 만날 수 있다. 여기에 PearAudio의 턴테이블 Odar가 자리하여, 다양한 아날로그 LP들도 직접 들어볼 수 있다.

리본형 스피커인 마그네판 제품의 장점이라면, 역시 자연스러운 재생음과 더불어 습기와 먼지에 취약한 정전형 스피커의 단점을 배제한다는 점, 그리고 평면파 재생으로 방바닥을 울리지 않아 우리네 아파트 환경에 부합된다는 것이다. 실제 미국의 오디오 매체에서는 마그네판이 생산하는 라인업의 모든 제품들을 각 가격대의 최고 제품으로 선정할 정도로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입문기부터 탑 모델까지 가격대별로 다양하게 만날 수 있으며, 전 주파수 영역에서 4Ω의 일정한 임피던스로 구동하여 실제 매칭 앰프의 선택에서도 까다롭지 않다.

아큐페이즈 역시 올해 50주년을 맞는 대표적인 하이엔드 오디오 회사로 이들이 생산하는 전 제품이 음질, 디자인, 그리고 내구성까지 뛰어난 완성도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스피커를 제외한 거의 모든 오디오 시스템을 아큐페이즈를 통해 만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인데, 그야말로 기술력 및 음악성 뛰어난 하이파이 오디오 제조사로서의 역량을 가장 확실히 보여주는 브랜드 중 하나이다. 아큐페이즈는 뛰어난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현재 앰프 제품은 5년, CD 플레이어는 3년의 품질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고 하니 A/S 역시 염려할 것이 없다.

고개를 돌려 다른 한편에는 좀더 가격 부담이 덜한 아큐페이즈와 마그네판이 세팅되어 있다. 마그네판 1.7i와 LRS, 그리고 아큐페이즈의 E-380 인티앰프와 DP-450 소스기기 등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이곳에서 Davone의 신작, Meander를 만날 수 있었는데, 이제 퀄리티캐스트를 통해 Davone이 정식 수입되어 그 첫 제품이 아이겐스페이스에 전시·세팅되었다. Meander는 Davone답게 북유럽 스타일의 굉장히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으며,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를 탑재하여 무선으로 뛰어난 음질의 다양한 음악들을 즐길 수 있다. 지금의 라이프 스타일에 정확히 부합되는 제품으로, 인테리어와 음질, 그리고 편의성까지 모든 것을 만족시키는 무선 스피커라 할 수 있다.

Davone Meander

앞으로도 아이겐스페이스에서는 새로운 오디오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것이며, 음악, 과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 관련된 뜻깊은 문화 콘텐츠들로 한층 더 풍요로운 시간을 만들어낼 것이다. 

 

601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2년 08월호 - 601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