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itor Audio Radius 90
상태바
Monitor Audio Radius 90
  • 김남
  • 승인 2022.08.11 10:46
  • 2022년 08월호 (601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가성비의 결정판, 코스트 퍼포먼스 뛰어난 북셀프 스피커들을 만나다

작지만 당찬 미니멀 스피커의 챔피언

미니멀 스피커의 챔피언을 고르라고 한다면, 이 스피커는 일단 본선에 낄 수 있는 제품이다. 데뷔했을 때 한 오디오 전문지에서 별 5개를 줬고, 그리고 그 외 다양한 전문지에서 상을 받기도 한, 이미 국제적으로 공인받은 제품이다.

근래 영국의 모니터 오디오는 마치 영국제가 아니라는 듯 굉장히 달라졌다. 80, 90년대 이 제작사의 제품을 써 본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그것을 실감할 것이다. 실버, 골드 시리즈로 이름이 붙은 제품이 주종목이었는데, 모두 금속의 진동판을 적용한 우퍼와 트위터를 사용했다. 소리는 금속성이 강해서 다소 얄팍하면서 섬세한 특징이 있었고 가격도 비싸지 않았다. 그러나 MDF로 제작한 인클로저의 마감이 너무 수수했다. 그런 대량 생산의 보급 기종의 이름이었던 이 제작사가 2000년대 들어 그야말로 환골탈태했다. 알루미늄, 마그네슘에 세라믹 코팅한 C-CAM이라는 드라이버를 사용하면서 소리가 완전히 달라진 터에 외모마저 화려하게 개선, 이제 수수한 것을 미덕으로 삼아 온 영국 사운드의 인상이 새로워졌다.

몇 년 전 이 시청기의 외면을 보고 상당히 고가 제품으로 오인, 더욱이 소리를 들어 보고는 또 하나 고가의 소형 제품이 나왔구나 했던 것이 그 당시의 메모 페이지에 기록되어 있다. 왜 이렇게 멋지게 제품을 만들 수 있는 데도 처음에는 그 정도로 만들었을까? 그런 의문은 소용없을 것이다. 시행 끝에 개선이 이뤄지는 법이니까.

레디우스 라인은 홈시어터에 대응하는 기종이지만 각기 특성과 성능이 대단해 각각 단품으로도 하이파이에 훌륭하게 대응한다. 더구나 New 버전으로 개량이 되어 상위 시리즈에 버금가는 사운드라고 평가받고 있기도 하다. 채색이 없고 해상도가 높으며 리얼하다. 소형이어서 설치 조건이 자유롭다. 당연히 우리네 보편적 사이즈의 방에 적절하며 양쪽으로 1미터만 떼어놔도 스테레오 분리가 잘 된다. 성능과 외모, 그리고 가격을 모두 이상적으로 실현한 소형기의 적극 추천기에 포함된다. 


가격 75만원   구성 2웨이 2스피커   인클로저 베이스 리플렉스형   사용유닛 우퍼 10cm, 트위터 2.5cm   재생주파수대역 80Hz-35kHz   임피던스 8Ω   출력음압레벨 83dB   크기(WHD) 12.5×19.8×14cm   무게 2.1kg

601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2년 08월호 - 601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