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udio Evoke 50
상태바
Dynaudio Evoke 50
  • 성연진(audioplaza.co.kr)
  • 승인 2022.05.10 13:49
  • 2022년 05월호 (598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각 브랜드가 야심차게 출시한 가성비 톨보이 스피커들을 소개하다

중급 하이파이 세계의 최강자로 부를 만한 실력

가성비라는 기준은 가격 대비 성능의 정도인데, 지난 6년여 시간 동안 환골탈태한 다인오디오의 스피커들은 어느 제품을 선택해도 기대 이상의 가성비를 안겨주었다. 염가의 가격과 놀라운 성능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다인오디오에서는 뉴 이미트가 최고의 가성비 스피커라 부를 만하지만, 가격적인 제한선이 있기 때문에 마감 같은 부분이 원목 마감 수준까지는 갖추진 못했다. 이와 달리 이보크 시리즈는 뉴 이미트보다는 비싸지만 전면에 나사가 하나도 없는 신세대 디자인의 완성판으로 고급스러운 원목 마감 같은 부분까지 모두 구현되었다. 이 가격대의 스피커들로는 이례적인 수준의 만듦새인데, 또 다른 의미의 고급스러운 가성비의 끝판왕이라 부를 만하다.

기술적으로도 이보크는 다인오디오 가성비의 최고 시리즈라 할 수 있다. 플래그십인 뉴 컨피던스의 개발 과정에서 얻어낸 기술들을 사용했는데, 뉴 컨피던스보다 먼저 사용하여 개발된 스피커로도 유명하다. 헥시스가 내장된 세로타 트위터, 에소텍 플러스의 우퍼까지 새로운 세대의 다인오디오 드라이버들이 모두 적용되었으며, 새 드라이버에 맞춘 새로운 크로스오버 설계까지 자랑한다. 신형 드라이버들은 다인오디오의 전매특허나 다름없는 진하고 유려한 음색 위에 현대적인 하이엔드의 특징인 하이스피드와 광대역 응답 특성, 넓은 다이내믹스 같은 빠르고 투명한 반응 능력까지 더해졌다.

특히 이보크 50은 3웨이 플로어스탠더로 6인치 미드레인지와 7인치 우퍼 2개로 슬림한 디자인에서도 초대형 사운드를 들려준다. 입체적인 스테이징으로 현장감이 뛰어나며, 가격대 이상의 세밀한 디테일과 명료도 높은 사운드를 들려준다. 과거 다인오디오가 색채 위주의 이미지가 강했다면, 이보크는 현대적인 투명도, 입체감, 스피디한 사운드가 실린, 색채에 거대한 스케일의 스테이지 재현까지 더해진 올라운드적 성향으로 환골탈태했다. 고해상도 음원 재생 같은 현대적인 사운드 재생 환경에 최적화된 신세대 다인오디오의 모습을 보여준다. 단순히 가성비의 주제를 떠나, 중급 하이파이 세계의 최강자라 부를 만한 훌륭한 올라운더 스피커이다. 


가격 890만원   구성 3웨이 4스피커   인클로저 베이스 리플렉스형   사용유닛 우퍼(2) 18cm MSP, 미드레인지 15cm MSP, 트위터 2.8cm Cerotar   재생주파수대역 35Hz-23kHz(±3dB)   크로스오버 주파수 430Hz, 3,500Hz   임피던스 4Ω   출력음압레벨 87dB/2.83V/m   크기(WHD) 21.5×114×30.7cm   무게 26.9kg

598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2년 05월호 - 598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