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 WOODTECH
상태바
KD WOODTECH
  • 월간 오디오 편집팀
  • 승인 2022.03.11 07:26
  • 2022년 03월호 (596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과 건강을 배려하는 천연 목재 백송우드, 내추럴과 컬러 출시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의 원목 라인 완성으로 자유로운 인테리어 설계 가능
세계적인 명품 도장 기계 도입으로 도장 서비스 제공

㈜케이디우드테크는 지구와 미래 세대를 배려하는, 탄소를 보전하는 목재 건축 자재를 기술 개발을 통해 공급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원목 가격이 급등하고 물량 수급이 어려운 가운데 2022년 1월 새로운 천연 목재 백송우드 제품군을 개발 완료하고, 저렴하면서도 고품질 원목을 추가 공급하게 되었다. 백송우드 라인은 찬넬 루버, 콤보 루버, 아치 루버, 컬러 루버들로서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케이디우드테크는 기존의 편백나무, 오동나무, 실크우드, 탄화목으로 제작된 제품과 함께 완제품 원목루버 제품 라인을 구축해 실내 공간의 품격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원목 루버는 플라스틱과 합성 목재를 지양하고 실내 공기를 정화하여 건강한 공간으로 바꾸어 주는 기능성 건축 소재로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내구성 높은 제품이다. 다양한 기호를 만족하는 주거 공간, 상업 공간, 공공시설, 기업체 등의 인테리어 마감재로서 용도와 예산에 맞추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며, 무한한 상상력과 자유로운 디자인 설계가 가능하다.

Sustainability-지속 가능성 최고의 건축 소재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목재는 지속 가능한 임업에서 비롯된다. 숲속에서 자라는 나무들은 자라는 동안 많은 탄소를 흡수하며, 건축 공간에 사용함으로써 더 오랜 시간 탄소를 공간에 비축시킬 수 있다. 그리고 베어 낸 곳에서 더 많은 나무를 조림하는 동안 어린 나무는 더욱 많은 탄소를 흡수하여 숲의 생태계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지구 환경을 보호한다.

KD 백송 컬러 루버
KD 백송 컬러 루버에 사용된 원목은 계획된 산림에서 합법적으로 조림되어 유통되는 라디에타파인 수종을 원재료로 하고 있으며 루버의 표면은 고무 질감이 나는 6가지 매트(무광) 컬러의 시트지로 랩핑하여 마감한다. 장점으로는 후면이 UV 우레탄 도료로 코팅되어 습기나 액체 오염에 아주 강하다. 깔끔한 마감을 위하여 몰딩 제품과 동일한 컬러의 시트지를 별도로 공급해 인테리어의 통일감을 높였다. 길이를 대폭 확장하여 2800mm로 출시되어 높은 층고에 대비했다. 목재 분말과 접착제로 짓이겨서 만든 MDF 재질의 템바 보드의 불편함을 극복할 수 있다.

제품 사이즈와 색상
·색상 : Deep Blue(딥 블루), Versa Blue(베르사 블루), Burnt Red(번트 레드), Dark Gray(다크 그레이), Purple Pink(퍼플 핑크), Pure White(퓨어 화이트)
·포장 판매 단위 : 7장/BOX
·부자재 몰딩 공급 : 평몰딩 18T 50W 2800L / 스타터 17T 20W 2800L / 앤드 17T 30W 2800L / 컬러 위와 동일
·컬러용 시트지 : 1250W / 컬러 위와 동일 / m 단위로 판매

KD 백송 내추럴 루버
KD 백송 내추럴 루버는 심변재의 색차가 거의 없을 뿐만 아니라 옹이가 없는 AA 등급의 목재만을 선별하여 사용한다. 기본적으로 친환경 수성 화이트 도료를 사용하여 4면을 도장하여 TVOC 등이 거의 검출되지 않는 Super E0 등급을 만족시킨다. 시중의 템바 보드와는 달리 원목 백송 루버는 보수가 아주 간편하다. 일반적인 오버코트 도료는 충격에 의한 도막 파손 시 복구가 힘드나, 스테인 워시 도장 제품은 같은 컬러의 도료를 헝겊에 묻혀 닦아 내는 것만으로 보수가 완료되며, A/S용 도료는 언제나 준비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화이트 워싱 컬러의 워시 도장 제품으로 공급하지만 무도장 제품도 공급이 가능하며, 최소 200m 이상의 발주 시 요구하는 컬러로 도장한 후에 공급이 가능하다. 

목재 도장 서비스 안내 - 덴마크산 CEETEC 목재 전용 도장기
KD 백송 내추럴 루버 제품은 유럽산 최신 도장 기계를 사용한다. 함수율 10% 인공 건조 목을 사용하며, 도장 품질이 좋기로 이름 난 세계적인 명품인 덴마크산 CEETEC 목재 전용 도장기로 친환경 수성 아크릴 도료를 사용하여 도장하고 있다. CEETEC 목재 전용 도장기는 사이딩, 루버, 데크 등 모든 목재의 도장에 최적화된 장비로, 치밀하고 균일하면서도 빠르게 도장을 완료하여 작업자의 시간과 노고를 덜어 준다. 케이디우드테크에서는 도장 작업과 장비 렌탈을 진행하고 있다.

시공 방법
원목 제품으로서 실리콘 본딩으로 고정하는 제품이다. 실 택커로 클립 부분 안쪽으로 고정하거나 글루 건으로 순간 접착되도록 고정한다.

배달 및 상설 전시장 상담
본 제품은 재고 보유 혹은 주문 제작 형태로서 시공 부분의 사이즈, 자재 종류, 물량을 결정하고 상담하면 된다. 

596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2년 03월호 - 596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