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n New Majik DSM
상태바
Linn New Majik DSM
  • 장현태
  • 승인 2021.12.09 14:15
  • 2021년 12월호 (593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네트워크부터 CDP 및 DAC까지, 새로운 시대의 인티앰프 총집합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 안에 담긴 최신 디지털 솔루션

린의 매직 시리즈는 동사에서 가장 인기 있는 라인업으로, 2009년 첫 출시 이후 최근 새롭게 신형 매직 DSM을 선보였다. 신형답게 새로운 플랫폼과 성능을 업그레이드시킨 완전한 풀 체인지 모델이다.

매직 DSM은 네트워크 플레이어, 프리앰프 및 파워 앰프가 모두 포함된 올인원 제품이다. 디자인 콘셉트는 큰 인기를 얻었던 셀렉트 DSM 플레이어와 패밀리 스타일로, 상단 컨트롤 노브는 제거하고 섀시를 경량화했다. 그리고 플랫폼의 공용화를 위해 전면 디스플레이는 동일하게 블랙 아크릴 패널에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상단 에어 벤트 홀에 문양을 적용해 감각적으로 마무리했다. 그리고 린 로고를 마킹하는 등 셀렉트부터 새롭게 적용된 단정한 디자인 콘셉트를 유지해 심플하고 깔끔한 현대적인 스타일로 완성되었다.

신형답게 기술적인 완성도가 높아짐에 따라 완전한 원 보드 설계를 통해 신호 경로의 최소화와 높은 신뢰성을 추구하고 있는데, 이는 오랜 노하우의 산물이다. 그리고 자체 알고리듬으로 완성시킨 DAC 아키텍처인 카탈리스트의 파생 기술을 통해 저 노이즈와 낮은 지터 클록으로 성능을 향상시켰고, 사운드를 업그레이드시켰다. 앰프부는 채널당 100W의 클래스D 증폭 방식으로, 고출력은 아니지만 가정에서는 충분하다. 그리고 스트리밍 플레이어답게 다양한 디지털 포맷과 음원 재생 어플을 지원하며, 타이달, 스포티파이, 코부즈 무손실 스트리밍 서비스 및 룬 연동까지 완벽 대응한다. 물론 대부분의 음원과 와이파이, 에어플레이, 블루투스 연동도 기본이며, 린 전용 앱인 Kazoo를 통해 태블릿,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부가 기능으로는 여러 대의 DSM 플레이어를 연결해 멀티 룸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고, LP 재생을 위한 포노단과 헤드폰 단자를 포함하고 있다.

매직 DSM은 린의 사운드 성향이 잘 반영된 올인원 시스템으로, 중역과 고역의 표현력이 차분하고 조밀하며, 디지털 음원 재생의 경우 고급 플레이어와 DAC에서 느껴졌던 음의 골격을 만날 수 있었다. 무엇보다 디지털 솔루션의 집합체이자 다기능까지 겸비하고 있어 오디오 입문자와 심플한 시스템을 찾는 사람이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한 올인원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가격 620만원   실효 출력 100W, 클래스D   디지털 입력 Optical×1, Coaxial×1, USB B×1, Ethernet×1   HDMI 입·출력 4/1(ARC)   아날로그 입력 RCA×1(Phono/Line)   아날로그 출력 RCA×1   블루투스 지원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에어플레이 지원   룬 레디 지원   헤드폰 출력 지원   크기(WHD) 35×10×35cm   무게 4.1kg

593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12월호 - 593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