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pha & Delta Dream
상태바
Alpha & Delta Dream
  • 김문부 기자
  • 승인 2021.11.09 14:49
  • 2021년 11월호 (592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꿈꾸는 최고 가성비의 무선 이어폰

요즘 무선 이어폰 시장은 그야말로 가성비의 축제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뛰어난 퍼포먼스의 제품들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덕분에 새로운 브랜드들도 자주 접할 수 있는데, 이번에 소개할 업체 역시 새로운 다크호스로 멋지게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다. 깔끔한 디자인과 뛰어난 사운드,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신의 이름을 빠르게 알리고 있는 업체, 바로 알파 & 델타(Alpha & Delta)에 대한 이야기이다.

알파 & 델타는 유선 이어폰뿐만 아니라 무선 이어폰까지 선보이고 있는데, 역시 코스트 퍼포먼스 콘셉트의 제품들로서 크게 각광 받고 있다. 유선 이어폰 라인업에는 KS3, D6, KS1 등이 출시되어 있으며, 무선 이어폰 라인업은 엘리트, 던, 피트 2 등이 리스트업되어 있다. 참고로 이들의 유선 이어폰 라인업의 평가가 굉장히 좋은데, 기회가 있다면 꼭 들어보고 싶은 모델들이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무선 이어폰 신작으로, 드림(Dream)이라 이름 붙은 모델이다. 이전에 소개한 엘리트보다 한 단계 하위 모델로, 역시 가성비에 중점을 둔 엔트리 제품이다.

디자인은 역시 심플한 감각을 잘 살렸다. 지난 엘리트 모델에서도 느꼈지만, 모던하고 심플한 레이아웃은 쉽게 질리지 않게 한다. 요즘 트렌드에 맞게 작고 가벼운데, 표면은 유광 스타일로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보여준다. 역시 이들의 아이덴티티인 알파 & 델타의 약자 AD 마크가 절묘한 디자인 포인트를 만들어낸다. 하우징을 통해 컨트롤 할 수 있으며, 파랗게 빛이 들어오는 부분이 꽤 매력 있다. 색상 역시 블랙, 화이트, 민트, 핑크를 제공하여, 유저들의 캐주얼 니즈를 잘 맞춰주고 있다. 리뷰 제품은 화이트 모델.

착용감은 아주 훌륭하며, 가볍게 설계되어 부담이 없다. 또한 간단한 러닝에도 떨어지지 않는 고정력을 보여준다. 실제 수천 개의 외이도 데이터를 가지고 실험했다고 하는데, 귀에 부담되지 않는 절묘한 각으로 정확히 고정되는 감각이 뛰어나다. 인체공학적 설계에 많은 공을 들이는 업체로, 이들이 출시하는 대부분의 제품에서 이 부분을 강조하고 있는 모습이다. 자신의 귀에 정확히 맞출 수 있도록 크기별 3쌍의 이어팁을 제공한다.

충전 포트는 5핀 단자가 아닌 C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추가 액세서리로 C타입 충전 케이블을 제공한다. 배터리 용량은 이어 버드가 55mAh, 충전 케이스가 400mAh이며, 재생 시간은 대략 4-5시간(듀얼 모드), 5-6시간(싱글 모드)이다.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 역시 가성비 제품의 모범을 보여준다. 어떤 포인트에 어떤 튜닝을 가하면, 최적의 사운드가 완성되는지 너무나도 잘 아는 접근이다. 누구나 만족할 만한 임팩트 있는 저음과 매력적인 중·고음을 멋지게 들려준다. 비슷한 가격대의 엔트리 제품들이 저음 쪽에서 힘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고음에서는 묻혀 버리는 느낌이 많은데, 그런 한계들을 완벽히 깨부수며, 알파 & 델타 스타일을 멋지게 완성해 나간다. 해상력 부분도 꽤 만족스러운데, 엔트리 제품임에도 소리의 질이 다름을 인식할 수 있을 만큼, 뛰어난 기본기의 멋진 퀄러티를 들려준다. 또 하나의 장점이라면, 엔트리 제품 특유의 거친 노이즈가 없다는 것인데, 상위 제품 엘리트에서도 느꼈지만, 굉장히 깨끗한 배경을 들려준다는 것은 꽤 높은 경쟁력이다. 여전히 수많은 신생·전통 브랜드의 다양한 가성비 무선 이어폰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음향기기의 가장 기본인 사운드에 장점이 있다면, 언제든 새로운 대세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알파 & 델타의 멋진 사운드와 효율적인 가격이라면, 국내 시장에서도 꽤 좋은 반응을 기대해 본다. 


가격 5만1천원
블루투스 지원(Ver5.0)
배터리 용량 55mAh(이어 버드), 400mAh(충전 케이스)
재생 시간 4-5시간(듀얼 모드), 5-6시간(싱글 모드)
충전 단자 USB 타입C
감도 97±3dB

592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11월호 - 592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