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olare Preamplifier
상태바
Absolare Preamplifier
  • 장현태
  • 승인 2021.08.11 15:05
  • 2021년 08월호 (589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오디오 시스템의 중심, 완성도 높은 명작 프리앰프들을 만나다

하이엔드 프리앰프의 진면목을 들려주는 명품 프리앰프

압솔라레는 미국 브랜드이지만 유럽풍의 이미지도 간직한 중립적인 스타일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독창적인 콘셉트와 성능으로 하이엔드 오디오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동사의 모든 제품은 핸드 메이드로 제작되는데, 특히 진공관 앰프에 최고급 이탈리아 가죽을 적용한 뛰어난 만듦새를 통해 오디오계의 명품 이미지를 부여한 감각적인 오디오 브랜드다. 제품에 적용된 가죽 마감은 단순히 디자인적인 요소를 넘어 알루미늄 섀시 전체의 공진을 잡아 주는 역할도 하고 있고, 다양한 가죽 옵션의 선택이 가능하다. 그리고 사운드적으로는 진공관 앰프의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 현대적인 색채와 함께 짙은 아날로그 향기를 고루 겸비하고 있다.

압솔라레의 싱글 엔디드 트라이오드 프리앰프는 신호의 순도, 공진 제어, 전원에 중점을 두어 개발한 만큼, 불필요한 기능이나 복잡한 회로들을 적용하기보다는 충실하게 퓨어 사운드에 초점이 맞춰졌으며, 이를 통해 뛰어난 디테일과 다이내믹 특성을 유지하고 있다. 12AU7 진공관 2개를 사용하고 있는데, 철저히 싱글 엔디드 트라이오드 결합과 뮤 팔로워 설계를 통해 낮은 출력 임피던스를 유지했으며, 간결한 회로이지만 최상의 음질 중심의 설계가 돋보인다. 볼륨의 경우 완전한 아날로그 디스크리트 타입으로, 릴레이와 정밀 저항으로 구성된 이상적인 어테뉴에이터 타입으로 제작되어 64스텝으로 정교하게 조정이 가능하며, 입력 시그널의 접점에 대한 불안 요소를 제거했다. 전원부에는 룬달 트랜스와 고속 쇼트키 다이오드를 적용하고, 전원 필터에는 3단 필터 구성과 최고급 문도르프 커패시터를 적용해 순도 높은 전원 공급과 다이내믹 레인지 유지에 중점을 두었다.

사운드는 압솔라레만의 공간감과 감각적인 무대를 표현해 주며, 음악성이 뛰어난, 특히 클래식의 대편성에서 가장 뛰어난 성향을 발휘한다. 디자인, 성능, 사운드의 3박자를 골고루 갖추고 있으며 하이엔드 프리앰프의 진면목이 무엇인지를 일깨워 주는 압솔라레만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프리앰프라고 할 수 있다. 


가격 5,700만원(Signature Balanced), 4,400만원(Passion Balanced)   사용 진공관 12AU7/ECC82(E80CC)×2   어테뉴에이터 48스텝   아날로그 입력 XLR×4   아날로그 출력 XLR×2   주파수 대역 20Hz-20kHz(±0.2dB)   입력 임피던스 100㏀   출력 임피던스 750Ω   최대 게인 18dB   크기(WHD) 38.2×14.8×52.6cm   무게 21kg

589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8월호 - 589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