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동영상 'OTT' 시대, 발전 방안 웨비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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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동영상 'OTT' 시대, 발전 방안 웨비나 개최
  • 김정수 기자
  • 승인 2021.07.30 15:26
  • 2021년 07월호 (588호)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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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티티(OTT) 시대, K-포맷의 현재와 미래’ 온라인 세미나
문체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
한국콘텐츠진흥원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 방송형식 산업 최신 동향 공유
"기획‧개발부터 제작, 유통 및 인력 양성 등 全 주기적 지원 강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고, 포맷산업협의회가 주최하는 ‘오티티(OTT) 시대, 케이(K)-포맷의 현재와 미래’ 세미나가 7월 29일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한국콘텐츠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한국 방송형식인 K-포맷은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된 <복면가왕>을 필두로, 국내 최초 영국 BBC에 수출한 <너의 목소리가 보여> 등 새로운 한류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장 성장으로 한국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K-포맷에 대한 관심도 동시에 커지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이에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 방송형식 산업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한국 방송형식 산업의 성장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한국 방송콘텐츠 경쟁력 못지않게 방송형식 산업이 전 세계로 뻗어나가며 한류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고 있다. 문체부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대를 맞아 창의적 한국 방송형식 개발과 해외시장 진출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방송형식 기획‧개발부터 제작, 유통 및 인력 양성 등 전(全) 주기적 지원 사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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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오디오 (2021년 07월호 - 58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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