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한국전자통신연구원 공동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드론
지정공모, 자유공모, 아이디어 공모 등 3개 유형
대회 누리집 통한 설명회(29일) 및 참가신청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드론
지정공모, 자유공모, 아이디어 공모 등 3개 유형
대회 누리집 통한 설명회(29일) 및 참가신청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데이터‧네트워크(5G)‧인공지능을 활용해 국내 드론서비스 산업에 활력을 제공할 ‘DNA+드론 챌린지’ 대회를 7월 21일부터 개최했다.
이번 ‘DNA+드론 챌린지’는 지정공모, 자유공모, 아이디어 공모 등 3개 유형으로 나눠 모집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정공모는 드론으로 촬영된 실종자 수색 영상에서 실종자를 검출하는 것을 주요 임무로 하며, DNA+드론기술개발사업을 통해 확보된 데이터, AI 모델 등을 참가자에게 제공한다.
자유공모는 주어진 환경에서 자동 이륙하여 장애물을 피해 조난자를 탐색·식별 후 자율비행으로 복귀 및 자동 착륙을 주요 임무로 하며, 아이디어 공모는 지속가능한 DNA+드론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신개념 아이디어 및 기존 사업모델에 접목할 아이디어 발굴을 주목적으로 한다.
지정공모‧자유공모는 8월 15일까지, 아이디어 공모는 8월 31일까지 접수하며, 선정된 우수 참여자에게는 상금 등을 수여한다.
과기정통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드론을 활용한 서비스에 대하여 국민들이 더욱 친근해지며, 대회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도전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DNA+드론의 연구생태계가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월간 오디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