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장관, '이차전지' 기업 간담회
상태바
산업부 장관, '이차전지' 기업 간담회
  • 김정수 기자
  • 승인 2021.07.05 23:15
  • 2021년 06월호 (587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승욱 장관, 오늘(5일) 삼성SDI 울산사업장 방문
'이차전지 산업발전 전략' 논의
UNIST 이차전지 산학연 연구센터 방문

 

 

 

산업통상자원부 문승욱 장관은 7월 5일, 삼성SDI 울산사업장을 방문하여 ‘이차전지‘ 관련 기업 간담회를 열었다.

문 장관의 이번 행보는 ‘이차전지 산업발전 전략 발표’를 앞두고 이차전지 산업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등 현장소통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삼성SDI는 국내 주요 전지제조 3사중 하나로, 전기차용 배터리뿐만 아니라, ESS, 스마트폰, 전기스쿠터, 전동공구 등 다양한 응용제품용 배터리를 생산 중이며, 한국전지산업협회 회장사로서 산업계를 이끌고, 리튬금속전지 등 차세대 배터리 개발도 적극 추진 중이다.

오늘 열린 기업 간담회에서는 삼성SDI와 이차전지 주요기업이 참여하여 ‘이차전지 산업발전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문 장관은 “이차전지 기술개발, 소부장 핵심기업 육성, 전문인력 양성 등을 과감하게 추진해 나갈 것이며, 이차전지・반도체 등 공급망 안정화와 미래 제조 경쟁력 확보에 핵심적인 산업을 보다 강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가칭)국가핵심전략산업 특별법 제정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후 문 장관은 UNIST를 방문하여 재학 중인 석박사 학생들과 만남의 자리를 갖고 의견을 듣는 한편, UNIST 이차전지 산학연 연구센터를 돌아보며, 전문인력 양성 인프라를 점검했다.

학생들과 진행된 차담회에서 문 장관은 미래 이차전지 산업을 이끌어갈 학생들을 격려하며, “이차전지 인력수요가 양적, 질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론과 실무 역량을 함께 보유한 융복합 전문인력의 가치는 더욱 증가할 것”이라 밝혔다고 산업부 관계자는 전했다.

 

587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6월호 - 587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