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시대를 이끌 전문가 인재양성’을 목표로 안양공업고등학교는 2020년에 전국 최초로 교육부 인가 ‘XR융합응용학과’를 신설하고 유다시티 코리아파트너(㈜푸름넷)의 나노디그리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을 결정하였다.
이에 유다시티 코리아파트너(㈜푸름넷)은 교육비를 포함한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IT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학생들은 세계적인 유다시티의 AI, 자율주행자동차, 데이터분석, 디지털 마케팅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실리콘밸리의 전문가들로부터 멘토링을 받고, (주)푸름넷과 인공지능협회가 협력 진행하는 인공지능전문가자격증 과정까지 병행 학습으로 실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올해 2년차를 맞은 XR융합응용학과는 교육부 및 안양시청의 지속적인 지원으로 학생들이 XR(확장현실)콘텐츠 산업에 필요한 전문기술 인재양성을 위한 지원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안양공업고등학교의 XR융합응용학과는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글로벌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다시티 나노디그리 교육 프로그램은 실제 기업에서 적용되고 있는 프로젝트가 포함되어 있어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취업에 도움을 준다.
유다시티의 나노디그리 교육 프로그램은 기획에서 개발, 강의까지 구글, 아마존, 벤츠 등의 기업이 참여하는 실무적인 교육프로그램이다. 한국에서는 현재 삼성이 유다시티의 나노디그리 취업연계협력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유다시티의 한국 공식 파트너인 온라인 교육 전문기관인 (주)푸름넷의 김미숙 대표는 “유다시티 코리아 파트너를 통해 한국 내 학습자들이 가장 효과적으로 나노 디그리를 공부할 수 있도록 세계 최초로 모든 수강자들에게 강의 스크립트교재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공지능협회와 협력진행하는 인공지능의 필수이론자격증과정까지 함께 학습하게 함으로써 안양공업고등학교에서 추진하는 인공지능분야의 전문가 양성의 초석을 다지는데 노력할 것이다”라고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