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인력공단, '국가 컨소시엄 사업’ 우수기관 시상
상태바
산업인력공단, '국가 컨소시엄 사업’ 우수기관 시상
  • 김정수 기자
  • 승인 2021.06.19 06:15
  • 2021년 06월호 (587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평가 우수 공동훈련센터 격려 및 우수 사례 공유‧확산
대중소상생 분야 8개 기관, 전략분야 공동훈련센터 12개 기관
"컨소시엄 기관이 디지털훈련 거점되도록 적극 지원"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지난 18일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이하, ‘컨소시엄 사업’) 우수기관 시상식」을 열었다.

올해 세 번째를 맞은 시상식은 ‘20년 훈련실적, 훈련생 만족도 등 성과평가에서 A등급 이상을 받은 공동훈련센터를 격려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시상식에서는 현대로템, 케이티, 삼성중공업 등 대중소상생 분야 8개 기관, 한국국토정보공사,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전략분야 공동훈련센터 12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상패를 받았다.

특히, 올해에는 사업 20주년을 맞아 원년(‘01년~)부터 사업에 참여한 공동훈련센터(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와 전담자(삼성중공업 천명준 파트장)가 공로패를 받았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컨소시엄 사업은 기업‧사업주단체 등이 자체 훈련시설을 활용하여 협약을 맺은 중소기업에 훈련을 제공하고, 정부는 기반시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박화진 고용부 차관은 “대중소 상생을 통한 대표적인 정부 지원 훈련인 컨소시엄 사업 20주년을 맞이하여 자율과 성과 중심의 훈련 운영, 디지털 전환을 위해 많은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특히 컨소시엄 기관이 K-디지털 플랫폼에 참여하여 훈련 기반시설을 청년․구직자를 포함한 지역사회에 개방하는 디지털훈련의 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87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6월호 - 587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