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이수·pepper ‘해시의 신루’, 대하사극 오디오드라마 텀블벅 펀딩 오픈
상태바
윤이수·pepper ‘해시의 신루’, 대하사극 오디오드라마 텀블벅 펀딩 오픈
  • 장성길 기자
  • 승인 2021.06.10 10:00
  • 2021년 05월호 (586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시리즈 웹소설 조회수 5천만, 작가 윤이수 & 삽화 pepper 원작
-엄상현·장민혁·류승곤·여민정 등 …국내 최정상 성우 로열티
-덕심 폭팔 역대급 리워드 구성…'해시의 신루' USB 앨범에 포토카드, 발찌, 친필사인 대본까지

오디오 콘텐츠 전문 제작사인 오디언(대표 김용호)이 네이버 시리즈 웹소설 ‘해시의 신루’의 오디오드라마 제작을 위한 텀블벅 펀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펀딩은 오는 7월 18일까지 진행된다.

‘해시의 신루’는 ‘구르미 그린 달빛’으로 잘 알려진 윤이수 작가의 조선왕조 시리즈 두 번째 작품으로, 조선의 르네상스라 불리는 세종대왕 시절, 집현전 학자들의 과학 연구를 배경으로 천재 세자 ‘향’과 미래를 보는 열여덟 살 소녀 ‘해루’의 가슴 뛰는 러브스토리를 담고 있다.

일러스트 작가 pepper의 아름다운 삽화도 잘 알려진 '해시의 신루'는 네이버 시리즈 연재 당시 5천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

이에 오디언은 이번 오디오드라마 제작을 시즌 1과 2로 나누어 제작하며, 총 15시간 러닝타임인 시즌 1을 국내 최정상 성우진의 목소리로 만든다는 계획을 밝혔다.

현재 대본 작업과 성우 캐스팅이 진행 중인 ‘해시의 신루’는 세자 ‘향’ 역에 엄상현 성우, ‘해루’ 역에 문남숙 성우의 캐스팅이 확정되었으며, 장민혁ᆞ류승곤ᆞ여민정 등의 성우와 연기력이 검증된 성우들도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텀블벅 펀딩 후원자들에게는 ‘해시의 신루’ 오디오드라마 파일이 담긴 휴대용 저장장치(USB메모리) 외에 헤일리정이 참여한 OST, 포토카드 10종, 팬던트 발찌 등 특별한 리워드도 제공될 예정이다.

오디언 콘텐츠제작1팀 정성용 팀장은 “텀블벅 후원 금액은 성우진 로열티, 전문 제작진 인건비, 굿즈 제작비용 등으로 사용되며 시즌 1 후원액 일부는 윤이수 작가와 pepper 삽화작가의 의사에 따라 이웃사랑 성금으로 기탁할 계획”이라며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계기로 더 새로운 방식으로 오디오드라마를 기획ᆞ제작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디언은 이번 ‘해시의 신루’ 시즌 1 펀딩 성공 시, 시즌 2와 후속작도 최고의 퀄리티로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베스트셀러 웹소설 기반 오디오드라마를 다수 제작한 바 있는 오디언은 ‘재혼황후’, ‘문제적 왕자님’, ‘울어봐 빌어도 좋고’ 등의 작품을 현재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586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5월호 - 586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