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방송 산업체 현장교육' 사업 참여생 및 기업 모집
상태바
과기정통부, '방송 산업체 현장교육' 사업 참여생 및 기업 모집
  • 김정수 기자
  • 승인 2021.06.07 21:58
  • 2021년 05월호 (586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전파진흥협회
방송미디어 전문인력 양성... 현장실무 교육 지원
6월 7일부터 7월 16일까지
산업체 현장교육 과정 수료... 대학별 내규 따라 학점 인정
선발 교육생... 매월 활동수당 등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는 방송미디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1년도 방송매체(미디어) 산업체 현장교육(이하 ‘산업체 현장교육’)」 지원사업에 참여할 산업체 및 교육생을 6월 7일부터 7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방송매체 콘텐츠 제작자를 꿈꾸는 예비 방송인을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실전형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산업체와 교육생 간 연계를 통하여 현장실무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채용 의향이 있는 방송사·제작사·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관련 산업체와 방송미디어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미취업 청년이며, 모집인원은 20명을 선발하여 4개월간의 현장 실무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에는 교육 기간을 기존 1개월(‘20년)에서 4개월로 대폭 확대하여 인턴십 형태의 실무교육이 가능하게 되어 교육의 내실화 및 실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 참여 기업은 현장 실무교육을 통해 기업수요 맞춤형 우수인재 확보가 용이하고, 직접 채용으로 연결 시 신규 채용 및 재교육에 대해 절차단축·비용절감 효과로도 이어질 수 있으며, 참여 대학생은 산업체 현장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대학별 내규에 따라 학점도 인정받을 수 있다.

과기정통부 방송진흥정책관은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력 수요에 대응한 프로젝트 기반의 산업현장 교육과 실무역량 중심의 교육지원을 강화하여 산업계 요구 인력과 구직자의 역량 간 불일치 현상(미스매칭)을 해소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86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5월호 - 586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