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지역 축제 ‘제24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성공적 개최
상태바
비대면 지역 축제 ‘제24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성공적 개최
  • 김정수 기자
  • 승인 2021.05.24 15:12
  • 2021년 05월호 (586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하동군은 제 24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가 지난 23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2022년 하동 세계차 엑스포의 사전 홍보 차 개최한 이번 축제는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국내 상황에 맞게 온택트로 개최되었다.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9일간 녹화 방송과 라이브 2가지를 중점으로 진행하였으며 실제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여러 자율참여 프로그램들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맞추어 실시했다.

이번 하동야생차문화축제는 참여자들이 직접 홍보할 수 있는 online 홍보단을 위촉하여 눈길을 끌었다. 차와 하동 파워인플루언서 UCC 공모전과 알프스 하동, 일상다반사 및 Remember 하동 세 가지를 진행하였으며 각각 상품도 준비하여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여러 녹차음식 콘테스트 선정 레시피를 활용한 라이브 푸드 쇼를 통해 기존의 하동야생차문화축제 구성도 모두 넣었다.

특히 21일 금요일에는 차와 관련된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한 랜선 차담회가 열렸다. 진행에 정애란 아나운서를 비롯하여 쌍계명차 김동곤 명인, 차와문화 이상균 편집장, 한국도자예술협회 신현문 회장, 유튜버 홍차언니, 폴란드 출신 인플루언서 프셰므스와브 크롬피에츠가 패널로 참가해 하동 차의 역사, 문화, 대중성 확대 방안 모색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또한 이번 하동야생차문화축제는 온택트로 진행하는 만큼 집에서도 곳곳의 명소를 즐길 수 있도록 랜선 투어를 실시하였다. 총 11회에 걸쳐 엑스포관, 다원순례, 천년차밭 걷기, 동정호, 최참판댁, 화개장터, 금오산 짚와이어, 재첩마을, 정금차밭 등 여러 유명 장소를 소개하였다.

특히 이번 축제는 작년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취소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가의 지원을 중점으로 하여 총 9회에 걸친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되었다는데 의미가 있다. 하동 군청은 농가의 피해 복구를 위해 네이버 쇼핑, 랜선 보부상, 우체국 쇼핑 등 여러 판로를 마련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거뒀다.

하동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농가의 피해 복구와 함께 소비자들이 하동 야생차에 대해서 알고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다가오는 2022 하동세계차엑스포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586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5월호 - 586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