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테솔 통번역 언어교육원, 현장 수요 맞춤 5월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연세대 테솔 통번역 언어교육원, 현장 수요 맞춤 5월 프로그램 운영
  • 김정수 기자
  • 승인 2021.05.07 13:33
  • 2021년 04월호 (58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 테솔 통번역 언어교육원에서는 수강생 수요에 맞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어교육 현장에서는 “학생 중심의 영어 수업을 잘하는 교육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 연세대 테솔 언어교육원에서는 오프라인 수업을 기본으로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마이크로티칭 테크닉(Microteaching Technic) 개발에 초점을 맞춘 현장 수요 중심의 강의를 운영하고 있다.

영어교육 기관 담당자에 의하면 “코로나 상황이 장기화하면서 온라인 수업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학생의 요구를 충족하는 온라인 수업 기술을 자유롭게 사용할 줄 아는 강사가 필요한데, 연세대 테솔 과정은 최적화된 인력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고 한다.

통번역 과정의 경우 기본에 충실한 유동적인 교육 과정 편성으로 통 번역사 수요 변화에도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미디어 회사에서 통 번역사 채용을 담당하는 관계자는 “코로나가 통 번역사 채용 변화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통역의 경우 현장 참여 통역보다는 온라인 실시간 통역으로 번역도 현장참여 번역보다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번역물량이 늘어나고 있다. 실내 거주 시간이 늘어나면서 넷플릭스, 유튜브 시청 시간이 늘어나 영상 번역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것도 코로나 시대의 특징이라 할 수 있으며, 프리랜서 통 번역사가 자막 번역, 더빙 수요를 책임져야 하는 경우가 더 많아졌다고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연세대 테솔 통번역 언어교육원은 현장에서 요구하는 통 번역사를 양성하기 위해서 “경제경영, 인문사회, 과학기술 모듈 교육 과정”을 기본으로 하는 것은 물론이고 산업 동향을 반영한 최신 통번역 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최신 경향을 반영한 전문통역과정은 5월 8일, 전문 번역 과정은 5월 29일에 개강한다.

졸업생을 통한 최신 취업 경향 파악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테솔 졸업생 취업 특강은 5월 8일 토요일 오전 11시에, ITT 통번역 졸업생 취업 특강은 5월 12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에 온라인 줌으로 진행한다. 5월 26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에 ITT 통번역 스터디를 통해서도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 테솔 통번역 언어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8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4월호 - 58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