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예술 분야 일자리 지원 누리집 신규 개설
상태바
문체부, 예술 분야 일자리 지원 누리집 신규 개설
  • 월간 오디오
  • 승인 2021.04.30 08:16
  • 2021년 04월호 (58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재)예술경영지원센터, '아트모아(Art More)'
예술 분야 구인·구직 정보 제공... 한곳으로 일원화
AI 기술 기반, 맞춤형 추천
기업 정보 및 관련 직업 직무 내용 등 소개

 

 

 

문화체육관광부는 (재)예술경영지원센터와 함께 4월 30일, 예술 분야 일자리를 지원하는 누리집 ‘아트모아(Art More)’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전체 예술 분야 구인·구직 정보 제공을 한곳으로 일원화하고 단기 용역 계약 등으로 수시 채용 수요가 높은 예술 현장의 특성을 반영해 예술 분야 종합 일자리 정보 누리집 ‘아트모아’를 구축했다. 예술인들은 언제든지 ‘아트모아’에서 기업·취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기업도 인재 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새롭게 개설된 누리집 ‘아트모아’에서는 일자리 정보와 인재정보, 기업/직업정보, 뉴스자료 등을 제공한다. ‘일자리정보’와 ‘인재정보’에서는 분야별, 업종별, 지역별 등 원하는 검색 조건으로 정보를 찾을 수 있으며,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에는 인재를, 구직자에게는 기업을 맞춤형으로 추천 해준다.

또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빅카인즈(BIG KINDS)를 활용해 다양한 취업 관련 뉴스도 제공하고, 표준계약서, 연봉 계산기, 학점‧어학점수 변환기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누리집 ‘아트모아’가 기업과 취업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예술인들이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경력을 개발할 수 있는 온라인 체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이용자 중심의 정보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58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4월호 - 58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