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장관, 사회적 가치 실현 '소셜벤처기업' 현장 방문
상태바
중기부 장관, 사회적 가치 실현 '소셜벤처기업' 현장 방문
  • 월간 오디오
  • 승인 2021.04.21 07:37
  • 2021년 04월호 (58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의 날 맞이, 대전시 센시㈜ 방문
AI 기반 점자 번역 프로그램 개발
전세계 48개 언어 점자 변환 기술 독자적 확보
’20년 매출, 전년대비 337% 상승

 

 

 

권칠승 장관은 대전시 중구에 소재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소셜벤처기업인 센시㈜를 지난 19일 방문했다고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밝혔다.

권 장관의 이번 방문은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번역 솔루션을 개발한 기업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소셜벤처 기업을 위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이뤄졌다.

센시㈜의 서인식 대표는 사업 초기 개발 당시 기존 점자 번역 프로그램은 정확도가 낮고 책 한권을 번역하는데 길게는 6개월 정도 소요됐다.

이에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점자 오번역 사례를 컴퓨터 학습한 결과 300페이지 분량 점자책을 번역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평균 30분으로 대폭 단축했으며 정확도도 100% 가까이 끌어올릴 수 있었다.

특히, 점자는 각기 다른 표현 규칙만 적용하면 전 세계 어디에서도 읽을 수 있는 범용 언어로 사용될 수 있어 전 세계 48개 언어에 대한 점자 변환 기술을 독자적으로 확보할 수 있었다.

이러한 혁신을 통해 ’20년 매출은 전년대비 337% 상승한 27억 원을 달성했고 고용인원도 12명(’19년 3명)으로 늘어났다.

현장을 둘러본 권칠승 장관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점자책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가 없는 세상을 만들고 있는 센시(주)의 방문에 매우 의의가 있었다. 중기부는 앞으로 장애인 애로 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소셜벤처 기업들을 적극 발굴하고 현장 애로 해결과 창업, 금융, 펀드 등의 연계 지원을 통해 기업 성장을 뒷받침 하겠다”고 밝혔다.

 

58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4월호 - 58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