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품인증 및 보안스티커 ‘히든태그’, 가품방지 뿐 아니라 유통관리와 마케팅 도움
상태바
정품인증 및 보안스티커 ‘히든태그’, 가품방지 뿐 아니라 유통관리와 마케팅 도움
  • 월간 오디오
  • 승인 2021.04.09 09:00
  • 2021년 04월호 (58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품인증 및 위조방지 서비스기업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는 자사의 스마트 보안스티커  ‘히든태그’가 고객사 제품에 대한 정품인증 뿐 아니라 유통관리와 마케팅을 돕는다고 9일 밝혔다.   

히든태그는 라벨과 이를 인식할 수 있는 전용앱으로 정품확인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소비자는 히든태그를 통해 제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고, 고객사는 자사의 브랜드와 제품을 가품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관계자는 “히든태그 라벨은 씨케이앤비의 워터마크 기술을 원천으로 하여 개발되어 육안으로 보기에는 모두 동일해 보이지만 라벨 하나하나에 고유한 데이터가 들어가기 때문에 히든태그 라벨을 부착해 나간 고객사 제품에 대한 역추적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들이 제품에 부착된 히든태그 라벨을 스캔한 이력을 수집하고 이를 빅데이터화 하여 소비자 수요예측, 재고관리, 해외 수출전략 수립, 가품발생에 따른 단속서비스 제공 등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히든태그는 고객사의 브랜드 로고와 같이 브랜드의 이미지를 잘 나타낼 수 있는 디자인으로 제작이 가능한 고객맞춤형 라벨이다. 제품의 타입 및 규격에 따라 일반형, 와이드형, 어팬드형 그리고 특수형으로 구분되고 라벨의 보안성 강화를 위해 파쇄형, 스크래치형, 봉합형 등으로 제작 가능하다.

한편 씨케이앤비는 현재까지 국내외 750여개 고객사에 히든태그를 납품 완료했으며 수출바우처 정품인증 분야 수행기관으로 2021년까지 재 선정됐다.

58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4월호 - 58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